-
학문의 경계를 넘어 융합형 인재를 필요로 하는 최근 사회 추세에 따라 STEAM(융합인재교육)이 과학,수학의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으로 대두되고 있다. ‘STEAM’이란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 Mathematics의 약칭으로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교과 간의 통합적인 교육 방식을 의미한다.
창의적인 과학기술인재 육성을 목표로 추진되는 STEAM 교육의 도입·확산에 발 맞추어 초등 창의융합수학(STEAM 융합수학)지도사 2급 양성과정이 중앙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에 개설됐다.
초등 창의융합수학(STEAM 융합수학)지도사 2급 양성과정의 차별화된 특징으로는 크게 4가지로 볼 수 있다. 첫째, 초등수학 교육과정 전체를 논리적인 원리 탐구의 관점에서 재조명하고 둘째, 현재 대두되고 있는 STEAM 융합수학과 스토리텔링 수학의 내용을 검토한다. 셋째, 교구체험 학습을 통한 원리 탐구 학습 방법 터득하고 넷째, 자기주도 학습의 지도 방법을 전수하기 위한 강의 등을 들 수 있다.
담당교수인 민성철 교수는 프랑스 파리 공대(CNAM)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다년간 창의융합수학을 연구, 강의하고 있으며 관련 국제·국내특허 및 실용신안을 보유하고 있다.
중앙대전문가아카데미의 창의융합수학(초등)지도사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은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또한 수강생 중 성적 우수자는 조선에듀케이션 등에 방과후 교사로 추천받을 수 있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중앙대전문가아카데미.한국) 또는 전화문의(1544-0267)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선에듀] 창의융합수학(초등) 지도사 양성과정, 중앙대학교 방과후교사 강좌로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