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도서] 할머니가 태어날 때부터 할머니였던 건 아니에요
조선에듀
기사입력 2015.05.11 11:12
  • ▶ 책 소개
    『할머니가 태어날 때부터 할머니였던 건 아니에요』은 ‘어느 날 아침, 할머니는 나를 기억하지 못했어요. 갑자기 말이에요. 우리 집도, 할머니 방도, 그리고 할머니까지도요. 할머니는 할머니가 아가씨라고 생각했어요. 또는 물구나무서기를 할 줄 모르던 어린 소녀라고도 생각했지요.’ 저자 야프 로번은 치매에 걸린 할머니와 그것을 담담히 받아들이는 손자의 마음을 섬세하게 그려 냅니다. 치매를 주제로 한 다른 작품들이 치매 때문에 벌어지는 마음의 고통이나 가족의 갈등을 해소하는 방법을 다루었다면, 이 책은 할머니의 변화를 지켜보는 아이의 시선을 따라 시종일관 해맑은 분위기를 담고 있습니다. 할머니와 손자 사이의 따뜻한 교감을 잔잔하게 그려 내어 책장을 넘기는 모든 이들에게 가슴뭉클한 감동을 전해 줍니다.

    ▶저자 소개
    저자 야프 로번 Jaap Robben은 1984년 네덜란드 우스테르하트에서 태어났습니다. 작가이자 연극 연출자로 시, 소설, 희곡, 그림책에 이르기까지 분야를 넘나들며 다양한 글을 쓰고 있습니다.
    동시집 『숲을 만들어 볼까?』가 2008년 벨기에 ‘황금 부엉이상’ 최종 후보에 올랐으며, 『알사탕』이 2011년 뮌헨 국제청소년도서관에서 선정하는 ‘화이트 레이번즈 상’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