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에듀] 경남교육청 “학부모의 관심과 참여가 더 좋은 학교를 만듭니다”
신혜민 조선에듀 기자
기사입력 2015.03.26 11:09
  • 경남교육청은 “내달 10일까지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지원사업 희망자를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100여 개 학부모회를 선정하고 심사 결과에 따라 150만원~200만원 내외의 예산을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회는 해당 학교와 협의해 활동계획서 작성 후 4월 10일까지 학교를 통해 공문으로 해당 지역 교육지원청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상남도교육청 홈페이지(www.gne.go.kr)나 학교 홈페이지 및 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parent.gne.go.kr)를 참고하면 된다.

    활동계획서 작성․심사․선정과 관련한 의문사항은 해당 교육지원청 또는 학부모지원센터(278-1771~2)로 문의하면 된다.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지원사업’은 학부모회를 대상으로 학교교육 참여 활동계획서를 공모해 선정된 학부모회에 학교참여 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활동내용으로는 ▲학교교육 모니터링 ▲학부모의 다양한 재능을 활용한 학부모 자원봉사 ▲학부모 대상 수요조사 실시 등을 통한 맞춤형 학부모교육 실시 등으로 이뤄진다.

    경남교육청 학교혁신과 관계자는 “단위학교에서도 학교회계예산에서 학부모 지원 예산을 편성해 학부모의 바람직한 학교교육 참여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