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만 3세부터 행복을 가르쳐라』은 긍정심리학의 행복 도구를 이용한 행복 만들기를 아이들에게 어떻게 코치해야 하는지도 섬세하게 소개되어 있다. 또한 긍정심리학의 행복을 위한 다섯 가지 요소와 그 기반이 되는 성경 강점 외에도 아이들이 난관에 부딪혔을 때 역경을 극복할 수 있는 회복력과 낙관성, 우리 부모들이 가장 비중 있게 생각하는 자존감 등을 교육과 아이들의 환경을 고려해 우리나라에 맞게 설명한다.
▶저자 소개
저자 우문식 박사는 2003년에 긍정심리학을 우리나라에 처음 도입했다. 국회의원이 되고자 준비하던 2006년, 긍정심리학 창시자인 마틴 셀리그만을 만난 후 정치를 포기하고 긍정심리학의 행복을 본격적으로 연구하기 시작해 지금까지 긍정심리학 연구와 확산에 몰두하고 있다.
안양대학교 일반대학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긍정심리)를 받았으며, 백석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코칭심리를 공부했다. 또한 평생교육사로서 국내 최초로 긍정심리사, 긍정심리학 강사, 긍정심리코칭 1급 자격증을 획득하고, VIA의 성격강점 전문가 과정과 로버트 디너의 긍정심리학 코칭 과정을 수료했다.
저서로 베스트셀러 『행복 4.0』과 『긍정심리학의 행복』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는 『마틴 셀리그만의 긍정심리학』『마틴 셀리그만의 플로리시』, 『마틴 셀리그만의 낙관성 학습』, 『긍정심리학 코칭 기술』, 『어떻게 인생목표를 이룰까』, 『아이의 행복 플로리시』 등이 있다. 그의 베스트셀러 『행복 4.0』은 현재 삼성경제연구소 《세리프로》의 인기 강의인 《행복한 직장인 되기》를 통해 더욱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그는 현재, 안양대학교 겸임교수, 한국긍정심리연구소 소장, 한국긍정심리협회 회장, 물푸레 대표로 재직 중이며, 그가 소장으로 있는 한국긍정심리연구소는 2011년 개소하여 긍정심리학 교육 프로그램과 척도 개발, 논문, 저술 활동, 교육ㆍ강의, 컨설팅을 하고 있습니다.
긍정심리학 플로리시 전문가 과정과 긍정심리사, 긍정심리학 강사, 긍정심리학 코칭 전문가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긍정심리학의 행복과 긍정심리 리더십, 회복력 기술 등에 대한 주제로 삼성, 현대, 포스코, 법무부, 보건복지부, 교육부, 학교, TV, 신문, 저널 등에서 활발한 교육과 강의를 통해 우리나라에 긍정심리학을 확산시키고 각 분야에 적용시키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만 3세부터 행복을 가르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