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초,중등 맞춤형 진로 멘토링 캠프
맛있는 공부
기사입력 2014.11.25 16:06
  • 꿈이 있는 아이는 스스로 움직이고 변화해 놀라운 결과를 이뤄낸다. 꿈을 키우려면 자신의 적성, 흥미, 능력을 이해하고 진로의 중요성과 다양한 진로 분야를 인식하는 게 먼저다.

    이러한 이유로 정부에서도 시험의 압박에서 벗어나 진로 목표 설정과 올바른 취미 생활을 통해 자신의 꿈과 끼에 대해 스스로 생각 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자유학기제’를 2016년 전면 시행한다고 발표하였다.

    교육정책에 발 맞춰 조선미디어그룹 교육법인 조선에듀케이션은 겨울방학을 맞아 초·중학생을 위한 진로 멘토링 캠프를 진행한다.

    지난 수년간 국내 최고·최대의 멘토링 캠프를 진행한 노하우와 다양한 진로 프로그램 개발 노하우가 집약된 조선에듀케이션 진로캠프는 이미 기업자녀 및 지자체 학생들을 대상으로 검증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캠프에서는 공교육지원 전문기관인 ‘즐거운학교’의 강점코칭 프로그램을 접목, 긍정심리학에 기반 한 사전검사(SAI 강점검사)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강점들을 찾아내고 그에 따른 전문가의 진로, 직업 탐색 코칭이 진행된다. 또한 SKY 등 최상위 명문대생 멘토가 24시간 함께 하며 생활 및 공부습관을 지도한다.

    초등캠프 “진로 찾기 멘토링 캠프”는 아직 꿈을 찾지 못하였거나 막연한 꿈을 구체화하여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자녀로 변화시킨다. 3단계 자기분석 시스템과 8가지 계열별 진로탐색과 자신이 선택한 분야에 대한 심화 진로 멘토링으로 각 분야의 특징과 직업을 자신의 소질과 연결시킨다. 공부와 다양한 진로의 연계성을 알아보고 부족한 부분에 대한 코칭으로 학업에 대한 흥미와 인식을 높여 주는 건 물론이다.

    중등캠프 “드림하이”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학기중 통학 프로그램의 집중 과정으로 학생 개개인의 강점을 활용한 진로 및 직업탐색 코칭과 그에 맞는 전공별 멘토 연계를 지원한다. 그와 함께 진로에 맞는 전공 멘토들과 함께하는 진로 멘토링, 성공학습을 위한 학습 멘토링, 개인별 학습 역량 분석을 통한 학습 컨설팅, 진로 현실화를 위한 직업 종사자와의 만남 등 진로와 관련된 프로그램이 구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