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왜 리더들은 자녀를 중국으로 보낼까』는 일찍이 중국의 가능성을 내다보고 중국으로 건너간 엄마와 두 자녀의 생생한 중국 공부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저자는 시대의 흐름 속에서 우리나라의 아이들이 장차 중국어뿐 아니라 중국과 중국인을 제대로 안다면 세계를 주름잡을 리더가 될 것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아직도 중국이라는 나라에 의문 반, 걱정 반인 학부모들에게 중국과 중국 유학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보여줄 것이다.
▶저자 소개
저자 이채경은 “10년 후, 자녀를 세계 속의 인재로 키우고 싶다면 지금 당장 중국을 공부시켜야 한다”는 교육철학으로 두 자녀를 중국에서 공부시켜 1년 반 만에 베이징대와 칭화대에 합격시켰다. (사)글로벌투게더 중국 대표, 2011 VIA(중국 유학생 동아리) 결성, 대학생들을 위한 멘토링 강연회 및 한국기업탐방을 주최했으며 중국 유학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북경대, 청화대로 세계를 품다』등이 있다.
저자 하동인은 일찍이 더 넓은 중국의 품에서 꿈을 키워 열여덟 살에 베이징대 국제관계학과에 합격했다. 중국이라는 거대한 용이 춤추는 시대를 기대하면서 외교관의 꿈을 키우고 있다. 현재는 군 복무 중이다.
저자 하현지는 중국과 사랑에 빠지듯 온몸으로 중국을 느끼고 체험한 뒤 칭화대 영어영문학과에 합격했다. 중국의 속살을 제대로 아는 중국통으로 거듭나기를 바라면 ‘한중간 교량’이 되는 그날을 꿈꾸고 있다. 현재는 서울대학교대학원 국제관계학과 석사 과정 중에 있다.
왜 리더들은 자녀를 중국으로 보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