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우리의 일상생활 속에 숨어 있는 전통 가치를 발견하고 그것을 이어 받는 삶의 아름다움을 이야기한 「아름다운 우리 생활 문화」 제3권 『효재 이모처럼 지구를 살려요』. 이 시리즈를 통해 우리 고유의 생활 문화에 대한 자긍심을 키울 수 있습니다. 전기나 물을 아끼는 것은 물론이고 헌옷 한 벌도 재활용할 수 있도록 알려줌으로써 아이들이 직접 환경을 지켜나가도록 안내합니다. 각 장마다 재활용품 재활용하는 법, 바느질로 그림 그리기, 바느질과 천의 종류 등 실용적인 팁과 알아두면 좋을 정보를 모아서 창의적 활동을 알려줍니다.
우리 전통 문화는 옛 것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소중한 유산입니다. 이 책은 그런 전통문화를 배우기보다는 살아 숨 쉬는 생활로, 자연으로 직접 나가 만지고 보고 느끼면서 아이들이 고스란히 이어받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당장은 아무것도 아닌 것 같은 사소한 것들도 모이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힘이 되며, 작은 실천이야말로 지구를 살리는 길임을 강조했습니다. 아이들도 쉽게 할 수 있는 실천 방법과 함께 우리가 왜 환경을 아껴야 하는지도 배울 수 있습니다.
▶저자 소개
저자 이효재는 북동 길상사 앞에 위치한 한복 가게 ‘효재(?齋)’의 집 주인이며 우리 전통의 멋스러움과 실용성을 되살리는 창의적인 살림꾼으로 이름을 얻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효재처럼』 『효재의 살림 연장』 『효재처럼, 보자기 선물』이 있고, 수필집 『효재처럼 살아요』 『효재처럼 풀꽃처럼』, 어린이책으로 『효재의 보자기 놀이』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어린이환경센터 이사로 참여하여, 자연의 마음으로 있는 그대로의 아이들을 바라보고 아이들이 스스로 성장하도록 돕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효재 이모처럼 지구를 살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