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증하는 한국사교육 수요, ‘역사논술지도사(한국사지도사)’가 정답
맛있는 공부
기사입력 2014.09.05 10:35
  • 축적된 시간에는 힘이 생긴다. 역사교육을 강화하자는 목소리가 커지는 이유도 여기에서 찾을 수 있다. 과학과 기술의 발달로 해결할 수 없는 문제가 생기고, 수 천 년이 지나도 인간과 사회 저변을 관통하는 불변의 진리가 존재한다. 이러한 문제의 열쇠를 과거에서 찾을 수 있기에 과거를 학습하고, 현재와 미래를 대비하는 것이 바로 역사교육인 것이다.

    지난 10일, 제 20회 한국사능력시험이 시행되었다. 2006년 첫 시행이후 9년째를 맞는 이번 시험에는 최대 응시자 수를 기록하였다. 공무원시험과 교사 임용고시 등의 국가고시에서 필수 응시 자격임에 더해 국가적으로 한국사교육 강화의 기운이 효력을 발휘하고 있음을 입증한다.

    이처럼 날로 관심을 더해가는 한국사능력시험의 난이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지난 24회 한국사능력시험 고급 합격률은 58%로 저조하게 나타나면서 보다 체계적인 공부 방법이 요구되고 있다. 이번 시험에는 세시풍속 등 우리 문화재에 대한 교양 문제들도 등장하면서 역사와 문화를 아우르는 기본 교양을 익힐 것이 당부된다.

    이에 따라 이화여자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이 수능 한국사뿐만 아니라 세계사와 논술까지 체계적인 역사교육을 할 수 있는 역사논술지도사과정을 개설하여 운영 중이다.

    모든 강의는 현재 대한민국 한국사 강의에서 돌풀을 일으키고 있는 이만적 교수(공단기)가 담당한다. 교재는 역사논술지도사교재로 진행되는데 모든 문화재를 복원할 만큼 현재 한국사 교재 중 퀄리티가 가장 뛰어난 교재이며, 시대 흐름을 읽는 스토리 위주의 기본기 이해와 암기의 적절한 안배, 기출문제 학습 중심으로 진행한다. 본 강의는 매월 개강하는 온라인교육과정으로 63강의 온라인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국어디서나 수강이 가능하며 남자도 입학이 가능하다.

    소정의 수료과정을 마치면 역사논술지도사 2급 자격증과 함께 각 대학 총장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된다. 자격증 취득자 모두에게 노블레스 오블리주 역사논술 체인점 운영권을 부여하며 성적우수자에 한해 조선에듀케이션에서 운영하는 역사교육사업에 강사로 우선 채용한다.

    ● 수강생모집기간 : 9월 21일 마감
    ● 수강문의 :www.manjuk.net/ 1544-3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