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가톨릭대학교 교육부·한국대학평가원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맛있는교육 정리=원주희
기사입력 2013.12.30 14:03
  • 인천가톨릭대학교는 교육부․한국대학평가원으로부터 ‘2013년도 대학기관평가 인증’을 획득했다.

    대학기관평가인증제도는 교육부가 2010년도부터 대학운영의 전반을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국제교육환경에서 국가간 상호 인정할 수 있는 ‘고등교육의 질 보증 체제’를 확립하자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평가시행기관인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학평가원은 ‘대학의 사명과 발전계획’, ‘교육’, ‘대학구성원’, ‘교육시설’, ‘대학 재정과 경영’, ‘사회봉사’의 6개 평가영역, 17개 평가부문, 54개 평가준거에 대해 전문평가단을 통한 서류평가 및 현지방문 평가의 엄정한 평가절차를 거쳐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대학에 대해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특히 2014년도부터는 미인증 대학의 경우 정부재정지원사업 및 재학생 학자금대출에 제한을 받게 된다.

    인천가톨릭대학교은 이번 평가를 통해 6개 평가영역을 모두 충족함으로써 향후 5년간 대학교육 질에 대한 보증과 신뢰를 받게되며, 국내는 물론 국제적 고등교육기관으로서의 자격을 획득함과 동시에 대내외적으로 캠퍼스 이미지 제고와 교육경쟁력 강화 등 명문사학으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한편, 지난 10월 대학 현지 방문평가에서 핵심역량기반 인재양성시스템인 ‘셰르파(Sherpa)를 학생경력개발에 대한 우수 모범사례로 평가받는 쾌거를 거두기도 하였다.

    인천가톨릭대학교 김흥주 총장은 “대학기관평가인증은 대학 구성원 모두가 힘을 합쳐 노력한 결과이며, 중장기 발전계획인 ‘ICCU Vision 2020'을 바탕으로 교육의 질 향상과 타 대학과는 차별화 된 학생만족도 제고에 더욱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2014학년도 인천가톨릭대학교 조형예술대학 신입학 실기고사는 2014년 1월 16일(목), 간호대학 신입학 면접고사는 2014년 1월 25일(토) 송도국제도시캠퍼스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