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영어캠프, 안전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선택해야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3.10.01 11:11

해외 영어 캠프 전문 교육기관 ‘정상JLS’가 전하는 필리핀 영어 캠프 제대로 고르는 방법

  • 정상JLS 해외사업센터 김민수센터장
    ▲ 정상JLS 해외사업센터 김민수센터장
    한국의 학부모들은 경쟁적 입시교육과 급변하는 교육 정책으로 인해 자녀들에게 적지 않은 돈과 시간을 투자함에도 불구하고 불안함이 쌓이기 마련이다. 특히 예나 지금이나 풀리지 않는 숙제인 '영어 성적’을 높이기 위해 해외 조기 유학이나 방학을 이용한 해외 영어캠프를 한번쯤은 고민하게 된다.

    영어의 본고장인 미국이나 영국 유학을 우선적으로 고려하지만 학비와 생활비 등을 고려하면 비용에 대한 부담이 크고 거리가 멀어 학습 환경에 대한 통제가 불가능하다는 점에서 걱정이 앞선다.

    이에 따라 최근 우후죽순처럼 늘어나고 있는 것이 바로 필리핀 영어캠프다. 필리핀은 영어권 국가로 다른 나라보다 한국과 지리적으로 가깝고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캠프가 가능하다. 또한 학생 개인의 수준 별 1대 1 맞춤 수업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하지만 필리핀 영어캠프를 선택할 때는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 학생의 안전한 학습 환경 등을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무턱대고 저렴한 비용, 가까운 거리만을 고려해 선택했다가는 낭패보기 십상인 것. 오랜 기간 해외 조기 유학과 영어캠프를 체계적으로 운영해온 국내 대표 종합교육기업 정상JLS와 함께 좋은 영어캠프를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영어 학습보다 먼저 고려할 점은 자녀의 ‘안전’
    해외 영어캠프는 국내가 아닌 타지에서 진행되는 만큼 무엇보다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바로 자녀의 ‘안전’이다. 아무리 많은 것을 배우고 익히며 소중한 추억과 경험을 쌓았다고 해도 안전에 문제가 생기면 성공적인 영어캠프였다고 할 수 없다. 최근 필리핀 페소화의 꾸준한 강세와 현지 물가 급등으로 인해 영어캠프 학생 유치 경쟁이 과열되면서 일부 저가형 영어캠프는 숙박에서 덤핑을 해 학생들의 안전보다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열을 올려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실정이다. 

    정상JLS 필리핀 겨울 캠프는 필리핀에서 가장 안전한 지역인 경제특구 지역 클락에서 진행되는 단기 캠프 프로그램이다. 캠프 지역 클락은 미군 공군기지가 있는 필리핀 교통의 요충지로 필리핀 내에서 외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전력, 상하수도, 통신, 치안관리가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가장 안전한 지역이라 할 수 있다.

    남녀 기숙사를 분리, 학생의 성향을 고려하여 배정된 인원 8~9명 당 관리 선생님 1명이 상시로 동행하며, 캠프기간 중 매일 학생사진 업데이트 및 학생이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이용 가능한 인터넷 전화, 24시간 연락 가능한 비상 연락망 등 캠프 생활 중 JLS관리 선생님의 지속적인 상담 및 케어를 통한 안전도 확보에 학생과 학부모님들의 만족도가 높아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1대 1 및 그룹 강의실, 자연과 함께 학습하는 야외수업 강의실 외에도 학생들의 체력을 기를 수 있는 수영장과 체육 시설, 영양사의 식단에 따른 1일 3식 한식 제공 프로그램 등을 통해 교육 환경 전반에서 안전하고 편안한 연수를 책임지고 있다. 특히, 필리핀에서 SSP 인증을 받을 수 있는 합법적인 캠프일 뿐만 아니라 수료 후 수료증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학업에 대한 성취감과 동기를 부여해 준다. 

    ◆ 초급, 중급 수준별 학습을 통한 체계적 관리 고려해야
    미국식 영어를 사용하는 필리핀의 영어는 세계에서 인정받는 수준이다. 사회, 경제, 정치의 모든 분야에서 물론 학교, 관공서에서 국가 공용어로 영어를 사용하고 있으며, 그 수준은 현재 영어선생님이 부족한 실정인 미국에서 필리핀의 영어선생님을 모집하는 정도이다. 

    정상JLS 필리핀 겨울 캠프는 초3~중3 대상 4~6주 단기간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27년 전통의 영어전문교육기업 JLS의 체계적인 영어학습 커리큘럼 수업을 바탕으로 13년 미국/캐나다 유학 및 캠프를 통한 믿을 수 있는 프리미엄 프로그램 노하우를 학생들에게 전달, 실력과 자신감을 향상시키고 동기를 부여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프로그램은 정상JLS의 대표 커리큘럼 초등부 체스, 중등부 에이스 프로그램과 함께 하는 오전 1대 1 수업과 오후 그룹수업, 문법 및 단어, 수학 수업 등으로 구성된 평일 하루 총 11시간 수업으로 완벽한 영어몰입환경을 제공한다.

    선진 영어권 국가의 연수 비용의 최대 70% 저렴한 경비로, 1대 1 수업이 가능한 필리핀은 학생들의 수업집중력이 최대화되며 자신감이 향상되므로 최단기간에 자유로운 의사소통 및 토론이 가능한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학부모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JLS 커리큘럼 교육을 받고 전화영어•화상영어•첨삭 등 강의 경험이 풍부한 원어민 강사가 강의를 담당하기 때문에 강사의 퀄리티 역시 보장된다.

    한편 정상JLS 필리핀 캠프는 기존 해외 캠프의 경험이 없거나 영어에 대한 울렁증이 있는 초보자와 중급자 레벨의 학생들에게 필리핀 영어캠프의 최대 장점인 강사와 학생의 1대 1 영어를 중심으로 11시간의 내실 있는 학습이 진행된다. 학생들은 선생님과의 1대 1 교육으로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히게 돼 초보자라는 위축감에서 벗어나 영어 공부에 대한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정상JL의 필리핀 영어 캠프 기간은 4주/6주로 내년 1월 2일부터 시작하며 4주는 60명, 6주는 40명 정원이다. 선착순 모집이 마감된 이후로는 대기 등록만 가능하다. 10월 말까지 필리핀 캠프 등록 시 4주 화상전화가 무료로 제공된다.

    정상JLS 해외사업센터 김민수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