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술형 때문에 어려워진 영어시험 미리 준비해야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3.07.11 16:53
  • 본격적인 기말고사가 끝나가지만 학생들과 학부모의 마음이 편안치는 않다. 학교영어 시험에서 쓰기와 말하기가 중요해 지는 서술형평가와 수행평가가 대폭 늘어남에 따라 우리아이들의 기말고사 성적을 장담하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마라톤처럼 끈기가 필수 요소인 영어교육에 있어 전문가들이 공통적으로 꼽는 필수 요소 자신감, 그 자신감을 찾아 주기 위한 올 여름방학 영어캠프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관심도가 또다시 집중됨에 따라 방학기간 해외영어캠프 선택의 팁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아발론교육은 영어캠프를 통해 영어노출 시간의 극대화가 Speaking과 Writing의 실력향상과 직결된다고 조언한다. 아발론교육 영어영재캠프 참가자들은 캠프참가 전후의 테스트에서 Writing과 Speaking 분야의 두드러진 향상 결과를 보인다. 제한된 시간 안에 논리적이고 완결된 형태의 Speaking과 Writing을 구성하는 능력은 24시간 영어를 사용을 기본으로 학생별 부족영역을 채워줄 수 있는 특화된 영어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의 실력을 다지고 향상시키는 철저한 대비책이다.

    ▶ 글로벌 리더 양성과 글로벌 과학 교육, 디베이트와 실 경험으로 승부하는 글로벌 프로젝트 : 미국 하버드 & MIT 캠프
    보스턴 시의 역사는 미국의 역사라 할 만큼 미국에서 손꼽는 굴지의 과학. 예술의 도시인 보스턴에는 미국 최초의 대학인 Harvard를 비롯하여, MIT, Tufts 등 다수 명문대와 Phillips, Milton Groton, Concord 등 세계 최고의 명문학교들이 위치한 명실상부 교육의 중심지로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는 만큼, 유학생들이 추구하는 최종 목적지이다.

    대표적인 영어전문 기업 (주)아발론교육(www.avalonglobe.com)에서는 “미국 캠프는 인문학과 이공학 분야의 세계최고 대학인 하버드와 MIT 캠퍼스에서 두 대학 석•박사의 강의와 재학생들의 멘토링, 다양한 체험수업 및 미 주정부 Outdoor Camp에서 진정한 리더십의 의미를 깨닫고, 발전적인 미래상을 꿈꾸며 글로벌리더의 필수소양인 Global Issue에 대한 설득적 말하기가 가능한 영어의사소통능력을 향상시키며 폭넓은 시야와 실사구시의 정신을 기를 수 있다”고 말했다.

    ▶ 24시간 원어민과 함께 하는 집중 몰입수업으로 최대의 학습효과 : 필리핀 캠프
    필리핀 캠프는 원어민 담임교사와의 24시간 기숙생활로 EOP(English Only Policy) 시스템을 자연스럽게 접하고, 가디언교사의 생활 및 학습 관리로 캠프 적응력과 함께  영어실력 향상에 몰입하게 한다. 매일 1:1 개별, 1:4 그룹수업으로 진행되는 10~12시간의 몰입수업은 영어 6대 영역의 기본기를 다지며, 수준별 맞춤 수업을 통해 개인별 취약영역을 보강, 영어실력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적합한 영어의 완성도를 높이는 프로그램이다.

    주1회 야외 액티비티를 통한 현지 문화체험과 저널작성, 레별로 정기적인 영어도서 리뷰를 통한 독서지도 관리는 물론 아발론의 Test를 통해 Speaking과 Writing의 꾸준한 실력향상을 확인할 수 있으며 Vision 및 동기부여를 위한 리더십 교육과 3Q인적성검사를 통해 학생들을 다각도로 이해하며 진로와 인격형성을 위한 자료로도 활용 할 수 있다.

    필리핀 캠프는 몰입식 영어학습으로 영어실력을 단기간 내에 최대한 끌어올리고 주말 스피치 콘테스트 및 체험활동으로 학습의 재미를 극대화하며, 특히 6~9개월 필리핀 알라방 장기 프로그램은 국제중•특목고를 준비하거나 미국 유학을 고려하는 초등학생들의 영어실력을 단기간에 향상할 수 있는 필수코스로 인기가 높다.

    ▶ 정통 영국식 학교문화를 체험하며,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한 영어학습 : 뉴질랜드 스쿨링
    뉴질랜드 스쿨링은 24시간 자연스럽게 영어 환경에 노출하여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고 영어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를 목적으로, 영국식 교육에 기반을 둔 우수한  공립학교에서 현지 학생들과 같이 정규 수업에 참여하고 현지문화를 체험하는 액티비티 활동을 병행하며 학습효과를 극대화 하는 프로그램이다.

    방과 후 수업이 진행되는 뉴질랜드는 테마수업, 수학 자율학습, 스포츠 체험과 애니메이션 더빙수업을 통해 영어학습에 흥미를 부여하고, 1:1 Buddy(친구)제도를 두어 빠른 적응과 즐거운 학교생활을 지원한다. 또한, 철저한 검증으로 선정된  현지인 홈스테이에 2인 1또는 1인 1가정 배정되며, 홈스테이 생활을 통해 가족의 구성원으로써 자연스럽게 현지문화를 이해하며 자립심을 형성할 수 있게 한다.

    매주 토요일 진행되는 야외 액티비티를 통해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문화를 200% 체험하고 멋진 추억을 쌓을 수 있다.

    ▶ 북미 커리큘럼을 통한 주요교과 학습 및 현지홈스테이 문화체험 : 캐나다 ESL캠프
    캐나다 캠프는 북미 커리큘럼에 따라 Intensive Immersion ESL 수업과 Speaking, Writing 심화수업으로 이루어진다. 과목별 필수 어휘와 배경지식을 영어로 습득하며, 발표훈련 등을 통해 자신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법을 배운다.

    매일 1시간 스피치 스터디를 통해, 매회 다른 주제로 이루어지는 Activity 형식의 수업으로 영어연극, 영자신문 만들기, 글로벌 매너 익히기 등을 통해 영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익히며 영어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액티비티 후에 저널 작성을 통한 영작문 실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매일 집중 어휘 암기 및 단어테스트와 영어일기, 북리뷰 작성 첨삭지도가 이루어지며 ASAT(표준영어능력평가)를 통해 학업성취도를 평가한다. 또한 홈스테이 생활을 통한 24시간 영어 환경 노출로 현지의 일상을 경험하고 다양한 생활영어를 배우며 NEAT대비 표현영어 중심 학습법을 익힐 수 있다.

    그 외, 현지 YMCA 주최 Outdoor캠프에 참여, 현지 친구들과 함께 협동심과 리더십을 배우는 등 다양한 경험을 체험하는 알찬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다.

    ▶ 차별화된 영어말하기 집중 학습과 유럽 지식탐방 : 영국 지식캠프
    10년 전통의 스피킹 전문 프로그램으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영국 아발론의 퀀텀 영어프로그램을 도입하여 발음에서 문법 및 고급 표현력까지 체계적인 영어학습을 목표로 운영된다. 퀀텀 전문강사의 다양한 동기부여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스스로 영어에 흥미를 느끼고 반복 훈련을 함으로써 말하기 능력을 최대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런던과 파리, 로마의 명문대학 및 각국의 역사유적지에를 소개하고 전문적으로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줄 지식가이더와 원어민 선생님이 함께하는 유럽 지식탐방이 병행되어 유럽문화의 웅장함을 직접보고 토론하는 문화적 소양을 동시에 쌓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