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삶의 만족도와 행복지수를 높이고, 더 큰 비전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해 설립 된 조선에듀케이션(대표:방정오,양근만)은 오는 5월 22일 수요일 오전 10시에 조선교육문화센터(삼성동 소재)에서 공모전여행전문가 조명화 강사(여행출판사 세계견문록 대표)를 초청하여 ‘스토리가 스펙을 이기는 대학생활-캠퍼스 밖으로 행군하라’라는 주제로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공개특강을 개최한다.
학벌, 토익, 어학연수, 자격증에 이어 제 5의 스펙이라 불리는 공모전은 동아제약의 박카스 국토대장정 이후 대학가와 기업이 만나는 소통의 매개체로 자리잡았다. 연간 수천개의 공모전이 개최되면서, 인재를 육성하고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는 수단으로써 관심을 모으고 있으나 정작 공모전을 이해하고 접근하는 일은 대부분의 대학생에게 요원하다.
공모전미디어 씽굿에 따르면 대학생 중 공모전 지원자는 불과 1%에도 미치지 못할 정도로 극소수의 공모전 동아리/수상자 외에는 이에 대한 정보를 접하는 일이 쉽지 않다.
이에 조선 에듀케이션에서는 나만의 스토리, 나만의 스펙을 꿈꾸는 신입생, 복학생을 대상으로 공모전여행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공개특강은 2010년 대한민국 최초이자 현재까지 유일한 ‘공모전세계여행기’ [캠퍼스 밖으로 행군하라/성하출판]을 출간한 이래 서울대 새내기대학에 2년 연속 초청되며 유니브엑스포/마이크임팩트스쿨/제주대 문화특강 등에서 공모전 여행 분야 전문 강사로 활동하는 조명화 강사(여행출판사 세계견문록 대표)를 초청하여 공모전 여행을 통해 어떤 대학생활을 설계하고, 이를 통해 자신의 진로와 비전을 쌓았는지 무려 20번의 해외탐방 합격을 통해 축적한 경험담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이루어 진다.
조명화 작가는 본명보다 삐급여행이란 필명으로 다수의 여행서를 출간했으며, 공모전 여행 경력만으로 외국계 항공사에 입사한 바 있다. 이같은 남다른 스토리 때문에 베스트셀러 [스토리가 스펙을 이긴다]를 비롯해 [그들의 청춘을 질투하기에 넌 아직 젊다], KBS 행복한 교실 등의 출판/방송 등을 통해 소개된 여행 분야 스토리텔러로 활동 중이다.
이번 <공모전 여행스쿨> 공개특강에 대한 세부내용이나 접수는 조선에듀케이션 (홈페이지 http://edu.chosun.com/educenter)에서 가능하며 전화문의( 1661-7833)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국내 유일의 공모전여행전문가 조명화 강사 특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