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변화에 따른 수학교육 대비 과정 개설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3.04.11 15:40
  • 새 학년, 새 학기 첫 시험이다. 이번 해에는 초1, 중1 교과서가 개편되기 때문에 처음으로 실시되는 시험에 대한 불안감이 높을 것이다. 특히 변화하는 내신평가에서는 초등의 경우에는 다답형의 답이 존재하는 창의개방형 문제와 수학을 통해 쪽지와 편지를 쓰는 형식의 의사소통 문제가 출제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중등의 경우에는 수학적 개념과 원리 이해를 묻는 문제와 실생활 연계형, 교과 융합형의 제시문이 삽입된 문항 등이 출제될 것이다.

    사실 이러한 변화는 작년부터 내신 평가에도 빈번하게 나타나고 있다. 특히 새로운 문제의 유형들은 고득점의 문항으로 출제되는 경우가 많은데 한 중학교의 경우 기말고사 내신수학 시험에 20점의 서술형 평가 문항이 등장하기도 하였다.

    고득점 문항의 점수득점 여부에 따라 내신점수가 결정될 것이다. 특히 고득점의 서술형 문항의 경우 성취기준에 맞게 문항의 답을 구성해야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

    그렇지만 변화하는 성취기준의 방향이 무엇인지 자녀를 지도하는 입장에 있는 학부모도 잘 모르기 때문에 고민인 경우가 많다. 이런 수학교육의 변화 속에서 조선에듀케이션은 ‘교육과정 변화에 따른 수학교육 대비하기’라는 과정을 개설한다.

    강사진은 창의서술형∙논술형 수학 휴브레인 전문 연구진으로 구성하여 자녀교육에 꼭 필요한 새로운 시험유형에 관련한 수학 교육에 관한 정보를 제시할 것이다. 본 과정은 학부모들이 실제적인 문항 사례와 방법을 통해 변화하는 수학교육과정에서 자녀를 현명하게 지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교육과정 변화에 따른 수학교육 대비하기]
    ㅇ 일정 : 2013년 5월 2일 10시~12시
    ㅇ 장소 : 서울조선교육문화센터(지하철 2호선 삼성역 5번 출구 오크우드호텔 맞은편 4층)
    ㅇ 접수∙문의 : 1661-7833
    ㅇ 홈페이지 : http://edu.chosun.com/educe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