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아이와 함께 그림책을 소중하게 읽어가는 아빠 황진철의 『엉망진창 세니아빠의 개과천선 육아여행』.
저자가 아이들과 함께 읽은 그림책을 일상과 함께 소개하는 블로그 '그림책 읽어주는 아빠(http://blog.naver.com/pbv2021)'를 운영해온 경험을 살려 저술한 그림책 육아서다.
엉망진창 대충대충 살다가 마법 같은 순간을 겪은 후 아이들과 함께 그림책을 소중하게 읽어가는 아빠로 개과천선하기까지의 좌충우돌 일상을 아기자기하게 엮었다. 특히 그림책 육아에 대해 생생한 사례를 곁들여 일목요연하게 설명하고 있다.
부모가 그림책을 읽어주는 시간동안 아이는 스스로가 사랑받고 있음을 느끼면서 정서적 안정감을 갖게 될 뿐 아니라, 자존감을 향상하게 됨을 일깨워준다.
▶ 저자 소개
저자 : 황진철
대학교에서 교육학을 전공했으며, 어느덧 세 아이의 아빠가 되었다. 육아에는 손톱만큼의 관심도 없는 빵점짜리 아빠로 버티다 집에서 쫓겨날 뻔도 했다. 어릴 때는 그림책이 뭔지도 몰랐으니, 당연히 아빠가 되고 나서도 그림책이란 모기 잡을 때나 쓰는 것이라며 하찮게 여겼다. 하지만, 마법 같은 순간을 겪은 뒤에 이제는 아이와 함께 그림책을 소중하게 읽어가는 아빠로 개과천선했다. 현재, 블로그‘그림책 읽어주는 아빠’를 운영하고 있으며,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마더탐사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아이의 미래를 바꿔주는 그림책 육아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