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기주도학습 개념부터 완성까지 모든 과정 다뤄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과정은 이론적 바탕 위에 실제 교육현장의 사례를 녹여 만든 교육과정이다. 특히 전 과정이 신체, 감정, 지성, 정신 등 4개 영역의 활성화를 통해 자기주도학습능력을 완성하는 학습모델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학습 원리에 과학적으로 접근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본 과정에서는 자기주도학습의 본질과 왜 중요하게 대두되었는지에 대한 설명에서부터, 대부분의 학생과 학부모에게 자기주도학습이 어려운 이유와 그 해결법, 자기주도학습을 습관화하는 지도방법 등을 알려준다.
또 어느 선까지 도움을 주고 어느 부분까지 자율에 맡기는 것이 좋은지, 아이의 유형에 따라 어떻게 다르게 접근해야 하는지 등 많은 이들이 궁금해 하는 컨설팅 기법들도 포함돼 있다.
효과적인 예습 복습법, 암기법 등 혼자 힘으로 공부하며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학습기술도 익힐 수 있어 자기주도학습의 시작에서부터 완성까지를 모두 다루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학습기술 부분은 과정에 따라 오프라인 실습강의로도 제공된다.
경기대 과정의 또 다른 수강생 정혜윤씨(47)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과정을 수강하기 전에 딸의 모든 학습활동을 강제하는 바람에 스스로 공부할 시간을 뺏어 결과적으로 학습흥미를 잃게 만들었던 것 같아 반성하게 됐다”고 말했다.
정씨는 현재 딸의 의사를 반영해 실제적 학습플랜을 함께 만들고 지켜나가도록 지도하고 있다. 건강관리와 가정을 화목하게 유지하는 것에도 전보다 더 신경 쓰려고 노력한다.
수료 후 진로 다양, 아이 꿈 찾으려다 본인 꿈 이룬 경우도
자기주도학습 지도사 과정은 본래 기존의 학원, 학습관 등에 자기주도학습 시스템을 접목하려는 이들이 사업에 도움을 받기 위해 수강하거나, 방과후 수업, 학부모교실, 자기주도학습 캠프, 자기주도학습관, 교습소 등에서 활동할 학습법 강사나 학습 컨설턴트, 학습 코치 등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만들어진 과정인 만큼, 학부모가 자녀의 교육을 위해 수강했다가 본인이 학습 컨설턴트로 나서는 등 새 길을 찾는 사례도 생기고 있다.
조선에듀케이션 양근만 대표는 “자기주도학습 지도사 과정은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양질의 교육과정인 만큼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지식을 얻고 올바른 지도방법을 배워 학생들의 교육 지도에 활용하거나 본인의 꿈을 이루는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하길 바란다”면서, “특히 자녀의 멘토가 되고자 하는 열린 학부모들이 수강하면 자녀의 교육 지도에 반드시 큰 도움이 될 것”이라 말했다.
●신청기간 : 9월18일~10월22일 (10월23일 개강)
●문의 및 접수: 1566-2302 / http://my.selfedu.co.kr
17개 명문대학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과정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