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만 중학생을 위한 기적의 공부 공식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2.09.21 16:02

성적을 올리는 지름길로 안내하는 'CHAMP 학습법'!

  • 기적의 공부 공식
    ▲ 기적의 공부 공식
    ▶ 책 소개

    20만 중학생을 위한『기적의 공부 공식』.

    노력을 강요하는 공부 방법 대신, 공식에 따라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을 소개한 책이다.

    본문은 ‘시간-전략-방법-평가’의 네 가지 요소로 구성된 공부 공식을 중심으로, 누구에게나 똑같이 주어지는 하루 24시간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법을 알려준다.

    특히 ‘현재 나의 상태는 어떠한가?’, ‘내가 잘하는 과목과 못하는 과목은 무엇인가?’ 등 자신의 상태를 객관적으로 파악하여 학습 전략을 세우고, ‘이해-사고-정리-암기-문제 해결’의 순서로 전개되는 ‘CHAMP 학습법’을 적용하도록 안내한다.

    더불어 내가 원하는 모습의 나로 발전하기 위한 자기 평가 기준과 시험 직후 학습·생활 관리법을 제시하였다.

    ▶ 저자 소개

    저자 :
    이병훈
    서울과학고, 서울대 공대 기계과를 졸업하고 2004년 대치동에서 처음으로 자기주도학습의 중요성을 전파하기 시작한 학습매니지먼트업체 에듀플렉스의 창립멤버로 지금까지 활동 중이다. 각급 학교, 관공서, 단체, 언론사, 기업 등에서 섭외 1순위 자기주도학습 스타강사로서 매년 300회 이상의 강연과 각종 방송을 통해 자기주도학습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있다.

    최근에는 EBS ‘60분 부모’와 EBS 다큐프라임 ‘부모가 달라졌어요’에서 학생과 학부모들의 학습멘토로 출연하여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그밖에도 교육과학기술부 칼럼니스트, 한국교육개발원의 학업상담교사 연수강사, 서울시 교육청의 사교육 정책자문위원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사교육을 줄이고 공교육을 살리기 위한 지킴이 역할에 충실하고 있다.

    저서로는 <공부 잘하고 싶으면 학원부터 그만둬라> <수학이 대학을 결정하고 영어가 평생을 좌우한다> <고등학교 우등생이 되려면 중3공부를 잡아라> <시험 잘 보는 공부법은 따로 있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