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가진 돈과 시간을 어디에, 어떻게 쓸까?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2.09.04 16:55
  • 돈의 비밀
    ▲ 돈의 비밀
    ▶ 책 소개

    돈으로 읽는 세계 경제 이야기『돈의 비밀』.

    ‘돈’을 중심으로 세계 경제 이야기를 담아낸 초등 고학년 어린이를 위한 경제 책이다.

    저자가 어린이들에게 직접 이야기를 들려주는 방식으로 진행돼 유쾌하고 발랄한 분위기 속에서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으며 인플레이션, 거품경제, 소액 대출 제도 등 어려운 경제 개념도 만화를 통해 재미있고 간결하게 풀어냈다.

    이 책은 어린이들이 지금 시대의 경제 시사를 자신의 일상생활과 연결 지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내용을 담았다.

    ▶ 저자 소개

    저자 :
    키라 버몬드
    경제와 관련된 책을 쓰고 신문, 잡지, 인터넷에 글을 싣는 작가다. 초등학교 3학년 때 글 쓰는 일도 경제 활동이 될 수 있다는 점을 발견하고, 직접 어린이 잡지를 만들어서 정기 구독권을 팔았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돈이 가진 힘과 가치를 소중히 여기며 돈을 건강하고 행복하게 쓰는 법을 고민하고 있다. ‘똑똑한 사람이 되지 못할까 봐 걱정하지 말고, 믿을 만한 사람이 되어라.’라는 말을 인생의 좌우명으로 삼고 있다. 캐나다 온타리오 주의 웰링턴에 살고 있다.

    역자 : 정미영
    대학과 대학원에서 영문학을 공부했다. 옮긴 책으로 《나쁜 초콜릿》 《여자 대 남자》 《TV를 발명한 소년》 《스피릿 베어》 《이 일기는 읽지 마세요, 선생님》 등이 있다.

    그림 : 클레이턴 한머
    다양한 어린이 책과 여러 매체에 그림을 그리고 만화를 연재했다. 이 책은 어려운 경제 개념을 그림과 만화로 재미있게 풀어 보며 아주 즐겁게 작업했다. 캐나다 온타리오 주의 토론토에 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