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아이들이 학교생활을 즐겁게 하도록 도움을 건네는 『최고의 학교생활을 하고 싶어요』.
어린이ㆍ청소년 비전 전문가가 아이들에게 학교생활의 알찬 노하우를 전해주기 위해 창작된 장편동화다.
왕따당한 경험이 있는 소심한 6학년 소녀 '영주'가 자신의 솔직한 마음을 풀어내는 1년간의 일기를 엿보면서 학교를 다니는 아이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학교생활 비법을 현실적이고 구체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공부에 재미를 붙이는 방법뿐 아니라, 친구들과 친하게 지내는 방법을 배워나가도록 구성했다. 체계적으로 공부하는 법, 발표를 잘하는 법 등을 익혀나갈 수 있다.
▶ 저자 소개
저자 : 설보연
서울대학교 불어교육과와 영어교육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교육학을 공부하고 있다. 대학 시절, ‘계획의 여왕 설보연의 플래닝 가이드’라는 인터넷 방송을 4년간 진행하며 중·고등학생들의 학업과 생활을 상담해 주었다.
(사)국경없는교육가회에서 간사로 일하기도 하였지요. ‘설타(설보연 언니 누나는 산타)’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선생님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가치 있는 것은 사랑이라 믿으며, 청소년들에게 비전과 열정 그리고 용기와 희망을 산타처럼 선물하는 삶을 살고자 늘 노력한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설타 설보연의 비전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청소년 비전 전문가로 전국 강의도 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전교 1등 어린이 시간 관리법』 『설타 누나 나의 멘토가 되어 줘!』 『최고의 학습 전략 플래닝』등이 있다.
그림 : 한상언
밝고 활달한 선과 웃음기 넘치는 캐릭터로 잘 알려진 동화책 그림 작가이다. 어릴 때부터 낙서하기를 좋아했던 선생님은 홍익대학교의 시각디자인과를 졸업하면서 그림에 대한 기본을 다졌다. 지금도 낙서를 하듯 자유로운 상상과 표현으로 그림 작업을 하고 있다.
그린 책으로 『올통볼통 화가 나』『검정 연필 선생님』『북경 거지』『옷이 날개라지만』『이주홍 할아버지가 들려주는 팔도 옛이야기』『배꼽 빠지게 웃기고 재미난 똥 이야기』『이야기 하나 주면 안 잡아먹지』 등이 있다.
학교생활을 즐겁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학교생활에서 오는 인간관계의 모든 고민이 담겨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