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직도 단어나 어휘를 하루 수십개씩 철자에 집중하면서, 달달 외우는 아이들이 적지 않다.
이 같은 단어 암기 방식의 학습은 NEAT로 대변되는 표현 영어 시대엔 별 도움이 되지 않는다. 반면 영어 습득의 재미를 잃게 만드는 등 그 부작용은 만만치 않다.
영어를 비롯한 모든 언어는 소리를 거쳐야만 머릿속에서 사고 작용이 일어난다. 문자는 소리 음가를 기록한 기호에 불과하기에, 먼저 소리부터 잡는 게 우선이다.
영어 전문 어학원 iBT주니어는 초중등 과정의 필수 단어와 어휘를 올바른 방법으로 익힐 수 있도록 한 특강과정 <Word Build-up> 과정을 개설한다.
2개월 코스로 진행되는 <Word Build-up>은 소리와 이미지를 통한 훈련으로 어휘나 어구를 문장 속에서 자연스럽게, 저절로 체득하게끔 한다.
무엇보다 소리가 살아있는 상태로 익히도록 한다는 게 기존 학습법과 구별되는 가장 큰 차이점이다. 영어 특유의 강세와 리듬을 타면서 자신만의 감정으로 수십번 말하고, 쓰고, 활용해 봄으로써 장기 기억 속에 저장할 수 있다.
다양한 예문 훈련을 거치기 때문에 기본적인 문법, 감각적 말하기 쓰기 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다. 더 이상 철자와 의미만 기억해내고 전혀 말하고 쓰지 못하는 어휘학습이 아니라, 소리로 체화된 어휘를 언제 어디서나 자신있게 문장 단위로 말하고 쓸 수 있게 된다.
인지공학적으로 설계된 음성인식 훈련 툴을 가진 iBT주니어 만의 방식이다.
<Word Build-up>은 초등 저학년부터 중1 학생을 대상으로한 필수과정(Primary Step)과 초등 고학년 이상의 학생들을 위한 심화과정(Intensive Step)으로 진행된다.
필수과정은 초,중등 필수 어휘 1200개, 심화과정은 중,고등 필수 어휘 2000개 및 NEAT 3급 필수어휘를 기반으로 문장 트레이닝과 확장 수업을 받게 된다.
또 그날 배운 어휘, 어구, 문장들은 가정학습 및 상시 복습을 위해 MP3 파일과 어휘카드 세트를 별도로 제공하며, Monthly Test를 통해 학습 성취도를 확인한다.
문의 1644-1405.
iBT주니어, 어휘 학습 집중코스 개설
아직도 단어 수십개를 달달 외우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