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가 공부에 의욕이 없어요.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도 모르고, 학년이 올라갈수록 어려운 과목에 대한 부담감도 심해지니 학교에 가기도 싫어하더라구요. 이런 상황이니 뚜렷한 목표를 갖지도 못하네요.”
“우리 아이는 공부할 때 계획을 세우지 않아서 걱정이에요. 그냥 그날의 기분에 따라 공부할 과목을 정하는데, 책상에 앉아 공부할 것을 정하는 데에만 10분 이상의 시간을 쓰네요. 그마저도 싫은 날에는 책을 덮어버리기 일쑤에요. 계획 하에 공부하지 않으니 당연히 비효율적이고 성적도 하위권이에요.”
학부모라면 누구나 저마다의 고민을 안고 있다. 아이들은 방학을 통해 한숨 돌리거나 다음 학기를 준비하지만 부모들은 365일 자녀의 성적 걱정에 마음 편할 날이 없다. 그러다 보니 아이들을 여러 캠프에 보내 다양한 학습법을 습득하게 하고, 자녀들의 공부 기술과 습관이 올바른지 짚어주고, 취약 과목에 대해 보충할 수 있게끔 도와주기 바쁘다.
이러한 자녀 교육에 대한 고민 해결을 위해 조선에듀케이션(대표 양근만)과 1:1 맞춤형 프리미엄 학습 컨설팅 프로그램인 ‘100일의 공부혁명(이하 백공)’이 방학을 맞아 초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학습관리 전문가인 ‘백공’의 한정태 선임컨설턴트가 ‘자녀의 성적향상을 위한 공부혁명 기술’이라는 주제로, 공부에 좋다는 것을 다 시켜도 자녀의 성적이 오르지 않아 걱정스러운 학부모들에게 공부 자신감 상승법 및 교육법, 자녀관리법 등 구체적인 지도방법과 사례를 제시한다.
특히 매일 이른 아침 시작되는 학교수업부터 늦은 밤 끝나는 학원공부까지 ‘배움(학, 學)의 과잉 공급’으로, 공부에 대한 의욕을 상실하였거나 뚜렷한 목표 없이 책상 앞에서 시간만 때우는 아이들을 위한 동기 부여법을 소개한다. ‘백공’이 소개하는 동기 부여법은 그동안 많은 자기주도학습 관련 캠프와 강의를 다녀보고 다양한 학습서를 읽어도 효과가 없었던 아이들의 학습 의지에 불씨를 지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책상에 오래 앉아 있어도 성적이 제자리인 아이를 위한 실현 가능한 목표 설정법과, 자녀의 학습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방법 등 다양한 사례 소개를 통해 저마다 다른 학부모의 고민에 대한 해답을 안겨줄 예정이다.
이번 학부모 특강은 조선교육문화센터 강남교육장에서 7월 24일(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학생까지의 자녀를 둔 학부모라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수강 신청은 오는 7월 23일(월)까지 조선교육문화센터 홈페이지(http://edu.chosun.com/educenter)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수강료는 15,000원이다.
한편 조선에듀케이션의 이번 특강을 운영하는 100일의 공부혁명(http://www.100daystudy.com/)은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가정을 방문, 100일 동안 1대1 코칭을 통해 학생의 성적을 전교 100등 이상 향상시켜주는 1대1 맞춤형 프리미엄 학습 컨설팅 프로그램. 최고의 교육 전문가들이 지난 6년간 학생 개개인의 학습법을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자체 개발한 ‘M-PAS 솔루션’은 성적 향상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으로, 학생 스스로가 공부하는 동기를 발견하게 하고, 성적을 급상승 시킬 뿐만
아니라 공부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수강 문의 : 조선에듀케이션 조선교육문화센터(1661-7833)
방학맞이 올바른 학습 습관 형성을 위한 학부모 특강 개최
공부에 좋다는 것 다 시켜봐도 제자리 성적인 우리 아이, 왜 그럴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