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수학에는 세 번의 관문이 있다. 초등학교 4학년,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의 세 관문.
이 관문을 어떻게 통과 하느냐에 따라 학생들의 수학 성적은 크게 달라진다.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관문은 단연 중학교 수학이라고 할 수 있다.
중학교에서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잃은 학생은 고등학교에 올라가서도 쉽게 따라잡기 힘들며,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럽게 수학을 포기하고 만다.
이 책은 일본 아마존 중학수학 분야 1위를 차지하고, 국내에서 출간되어 청소년 분야를 석권한『중학수학 16시간 만에 끝내기』의 실전편이다.
수많은 학생을 가르치고 60권이 넘는 책을 지은 마지 슈조 선생님은 수학에 흥미를 잃은 아이들을 위한 책이 필요하다고 여겨, 학교에서 수학을 쉽게 가르치는 선생님들이 공통적인 교수법을 정리해 학생들이 원리를 이해하고 바로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만들었다. -
▶ 저자 소개
지은이 마지 슈조
일본의 대표적인 수학 전문 교육기관인 '피타고라스'를 만들었고, 수학을 어려워하는 학생들을 위한 많은 책을 썼다. 저서로 『중학수학 16시간 만에 끝내기』『10시간에 끝내는 엄마표 초등수학』등이 있다. 이 책은 중학수학을 쉽게 가르치는 그의 특별한 노하우를 담은 책으로, 수학 공부의 요령을 콕콕 짚어주어 수학을 포기한 학생이라도 흥미를 갖고 바로 문제를 풀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옮긴이 김성미
일본 문학을 비롯한 문화 전반과 한일관계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성실하게 번역 한 길을 가고픈 꿈을 가지고 있다. 옮긴 책으로『세상에서 가장 불가사의한 고대지도』『중학수학 16시간 만에 끝내기 실전편』이 있다.
중학수학 16시간 만에 끝내기
중학교 수학 성적, 입시까지 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