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잘하고 싶다구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2.01.13 16:54

괜찮아, 너만 그런 게 아니야!

  • ▶ 책 소개

    학습법 전문가로 활동하며 많은 학생들을 만나온 저자가 매일 학교 다니며 성적에 울고 웃는 아이들, 공부라는 틀 안에서 답답한 아이들과 나누었던 마음을 이야기하는 책이다.

    무엇이든 감정이 오락가락 하고, 꿈이 뭔지 몰라 불안해하기도 하고, 한 명의 인격체로 대우받았을 때 가장 어른스러워지기도 하는 청소년들의 진심어린 생각들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공부에 치이고, 인생에 갈팡질팡하는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통해 보다 가치 있는 성장이란 무엇인지 느낄 수 있다.

    같은 고민을 가진 청소년들에게는 공감을 전하고, 성장에 도움을 주고 싶은 부모와 교사들에게는 아이들의 고민이 무엇인지 정면으로 마주할 기회를 전해준다.
  • ▶ 저자 소개

    저자
    : 이지은
    ‘100명의 학생이 있다면 100가지의 공부법이 있다’는 생각으로 상담하고 강의하며 책을 쓴다. 한겨레 “함께하는 교육”의 기획위원으로 ‘이지은의 통통 학습법’을 연재하며 학습법 멘토로 활동 중이다.

    아이들의 마음속에 들어갔다 나온 듯한 정확한 상담은 입소문을 통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고, 쉬우면서도 울림이 있는 글은 칼럼과 책으로 전해져 부모와 학생의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

    지은 책으로, 《중학생 공부고민 상담실》, 《수능이 끝나면 그네를 타라》, 《중학교에서 완성하는 자기주도학습법》, 《초등 4학년부터 시작하는 자기주도학습법》 등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