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저자는 “왜”라고 묻기만 하면 되는 아주 단순한 대화법, 결과를 놓고 꾸중하는 일방통행의 대화 대신에 그 원인을 물어주고 공감하는 부드러운 쌍방통행의 대화법으로 아이의 자신감을 길러줄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살아 있는 대화 환경에서 자란 아이가 타인에 대한 공감능력은 물론, 자존감도 더불어 성장한다는 것을 풍부한 사례를 제시하여 보여주고 있으며, 아이들의 언어생활을 세밀하게 관찰하여 부모들이 흔히 하는 실수를 생생하게 드러내고 있다.
저자는 아이가 끊임없이 ‘왜’라는 질문을 하거나, 말도 안 되는 이야기를 꺼내 부모를 당혹스럽게 하더라도 성심성의껏 대답하면서 아이를 격려해주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며, 저자는 아이들과 눈높이를 맞추고 싶다면 먼저 아이들의 어법을 이해하라고 조언한다. -
▶ 저자 소개
저자 : 정명숙
서울교육대학교와 명지대학원 문예창작학과를 졸업했으며, 〈아동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어 작품 활동을 시작하였다. 현재 유석초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이며, 한국문학예술상, 올해의 자랑스러운 동요인상, 한인현 글짓기 지도상을 수상하였다. 지은 책으로 《초등 1학년 만점 학부모 되기》, 창작동화 《똥개도 개다》, 《누가 우리 쌤 좀 말려줘요》, 학습동화 《새 교과서 수학동화》 외 다수가 있다.
Why 대화법
길게 보는 교육관이 아이를 행복하게 키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