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책이야 과학책이야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1.11.15 16:34
  • ▶ 책 소개

    과학적 지식을 쌓고, 영어 학습의 동기를 높여주는 「영어책이야 과학책이야」 시리즈 제1권 ‘힘과운동’ 편.

    이 책은 힘이 어떻게 발생하는지, 일상생활에서 우리에게 미치는 힘의 영향을 발견하고 있다.

    중력, 마찰, 압력, 부력, 변형력과 변형 등 다양하고 신기한 힘의 속성에 대해 토론하면서 자신만의 과학 개념 노트를 만들도록 이끌어준다.

    또한 왜 우리에게 힘이 중요하며, 미래에 힘이 어떻게 쓰일지 영어문장으로 표현해보는 훈련을 제공하고 있다.
  • ▶ 저자 소개

    저자
    : 제러드 체셔
    런던의 유니버시티 칼리지(UCL)를 졸업하고, 15년 넘게 과학저술가와 편집자로 활동하면서 영국과 세계의 역사뿐만 아니라 과학 분야의 책과 잡지를 출판했다. 이 가운데 《열대 우림의 친구들》《극지방의 친구들》《사막과 산의 친구들》은 우리말로 번역되어 출간되었다.

    역자 : 이정모
    연세대학교 생화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를 받았다. 이후 독일 본 대학 화학과 박사 과정에서 '곤충과 식물의 커뮤니케이션'을 연구했다. 안양대학교 교양학부 교수로 재직하면서 '과학사'와 과학기술과 문명 등을 강의했으며, 과학 관련 책 저술을 활발히 했다. 현재 서대문자연사박물관 관장으로 일하고 있다. 쓴 책으로는 《달력과 권력》《그리스 로마 신화 사이언스》《바이블 사이언스》《해리포터 사이언스》(공저) 등이 있으며, 《마법의 용광로》《생명의 음악》등을 우리말로 옮겼다. 이 책에서는 번역뿐만 아니라 영어로 보는 과학 핵심 개념 문장을 정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