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들려주는 위대한 이야기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1.10.31 16:45
  • ▶ 책 소개

    이 책은 어린 시절에 도달해야 할 23가지 덕목에 맞춰 ‘스토리텔링 교육’에 적합한 위대한 이야기 157편을 엄선하여 실었습니다.

    각 덕목마다 스토리의 근본을 소개하고, 위대한 이야기 마다 질문과 토론의 방향을 제시하여 아이에게 상황과 목적에 맞는 이야기를 골라 읽어주고 예시된 질문을 바탕으로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엄마가 만들어 주는 좋은 음식이 아이의 육체를 튼튼하게 만들어 주듯, 엄마가 들려주는 진리와 지혜가 담긴 위대한 이야기는 우리 아이들이 자라는데 필요한 영혼의 양식, 즉 정신의 건강이 될 것입니다.
  • ▶ 저자 소개

    저자
    남미영
    숙명여대 국문학과와 숙명여대 대학원 졸업(문학박사). 한국교육개발원 국어교육연구실장. 초중고 국어교육과정, 교과서, 교육정책, 교육방법 연구책임자. 한국우수도서선정위원. 서울시 정신건강도우미 홍보대사. 게임물등급위원회 부위원장. 제1회 해송문학상, 제34회 소천문학상 수상. 동화집 <꾸러기 곰돌이>, <소년병과 들국화> 등이 있고, 독서교육서에는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길러주는 독서기술>, <공부가 즐거워지는 아침독서 10분> <태어나서 7세까지 엄마의 독서학교>, <매일매일 15분 생각 쓰기> 시리즈가 있고, 국어교육서에는 검정 <중학교 국어교과서(교학사)>가 있다. 현재, 한국독서교육개발원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