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2012 고입선발고사 특강 실시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1.09.28 14:54

- 중등 전 과정 핵심 정리부터 고입 예상문제, 실전문제 풀이까지 총정리 특강 실시

  • 경기, 강원지역을 비롯한 전국 9개 광역자치단체에서 시행하는 2012 고입선발고사가 석 달도 채 남지 않았다. 고입선발고사는 중학교 전 교육 과정을 잘 이수했는지 평가하고 평가 내용을 고등학교 입학에 반영하는 시험으로, 이번 2012 고입선발고사는 12월 21일 경기도를 비롯한 전국 9개 시․도 교육청에서 실시한다.

    서울지역은 고사 시행 지역에서 제외됐지만 내신 및 선발고사 성적에 따라 목표 고등학교의 입학 여부가 결정되는 비평준화 지역의 중학생에게는 중요한 시험이다.

    강남구청인터넷수능방송(구청장 신연희, 이하 강남인강)은 고입선발고사 실시 지역에 거주하는 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위해 ‘고입선발고사 대비 특강’을 마련했다.

    이번 특강은 중학교 전 과정의 과목별 핵심정리에서부터 고입 예상문제 총정리, 실전문제 풀이까지 3단계 학습으로 시험 전까지 중학 전체 과정을 빠르게 정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과목별 강의로 구성돼 원하는 과목이나 취약한 과목을 골라 들을 수 있으며, 실전문제 풀이를 통해 실전 시험 대응력을 높일 수 있다. 한편, 고입선발고사 대비 특강은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국사, 과학 총 6과목의 12강좌로 구성됐다.

    강남인강은 수험생과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경감시키자는 취지로 2004년 6월 개국한 지자체 유일의 수능 및 내신 전문 온라인 교육 사이트다. 지역에 상관없이 연회비 3만 원으로 고등부 수능과 내신 그리고 중학교 3학년 내신에 필요한 인터넷 강의 618강좌를 일 년 내내 무료로 들을 수 있다.

    강남인강 관계자는 "2학기 중간고사가 지나고 나면 각종 고입 전형과 학교에서 진행하는 가을 이벤트 등 때문에 중3 교실 분위기가 많이 해이해진다"면서 "분위기에 휩쓸려 학업 공백기를 만드는 대신 고입선발고사를 기회로 삼아 강남인강 특강과 함께 중학교 때 배운 교육 과정을 다시 한 번 정리하면 원하는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것은 물론, 고등학생이 되기 전에 초석을 탄탄하게 다져 본격적으로 대입을 준비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