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친구가 되는 법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1.08.10 09:10
  • ▶ 책 소개

    『진짜 친구가 되는 법』은 숲 속 동물 친구들에게 공짜로 밀크를 나누어 주는 염소 아주머니의 이야기를 그린 그림책이다.

    숲 속 동물 친구들은 매일같이 염소 아주머니에게 밀크를 얻어 간다. 그러던 어느 날, 염소 아주머니의 밀크가 더 이상 나오지 않자 동물 친구들은 모두 떠나가고 유일하게 새만 그녀의 곁을 지킨다.

    새는 염소 아주머니의 밀크도 좋아하지만, 무엇보다 염소 아주머니는 소중한 친구이기 때문에 힘들 때 함께 있는거라고 말해준다.

    이 책을 통해 아이들은 친구의 소중함과 진정한 우정을 깨닫고, 진짜 친구가 되는 법을 알게 된다.

    행복한 표정, 슬픈 표정, 겸연쩍은 표정 등 다양한 동물의 생생한 표정이 큼직큼직하고 시원한 일러스트로 표현되어 이야기의 재미와 흥미를 더한다.
  • ▶ 저자 소개

    저자
    하라다 유코
    1965년 가고시마 현에서 태생으로 중앙미술학원 디자인과 졸업 후 그래픽 디자이너를 거쳐 현재 일러스트레이터 및 그림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1998년 제14회 ‘닛산 동화와 그림책의 그랑프리’ 그림책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고 수상작 『리리』가 출간되어 1999년 제46회 산케이 아동출판문화상 닛본 방송상을 받았다.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을 단순한 그림으로 재미있게 표현하여 인기를 얻고 있다. 작품으로 『진짜 친구가 되는 법』 『짜증은 전염균을 갖고 있어요』 등이 있다.

    역자 강방화
    1977년 일본 오카야마 현 태생으로, 이화여자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일번역학과를 졸업 후,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작품으로는 『짜증은 전염균을 갖고 있어요』『내 이름은 콩아지』 『콩아지와 다람이』 『느낌이 왔어!』 『엄마의 마음』 『소리가 보이니』『똑똑하게 사는 법』『쓱쓱 싹싹 목욕탕』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