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과부 4년제 대학학력(학점)인정 교육기관 한국방송예술진흥원(학장 김상희, www.kbatv.org)은 오늘 4(일)부터 충주호 리조트에서 ‘2011 전국 고교 여름방송캠프’의 개소식과 함께 2박 3일 일정에 돌입했다.
'2011 전국 고교 여름방송캠프’는 방송영상제작, 아나운서, 연기 등 전문 방송인의 꿈과 재능을 가진 청소년에게 다양한 실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방송특성화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방송제작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캠프에는 전국 고교생 약 1,200여명이 참가해 영상상영팀과 공연예술팀으로 나누어 촬영실습, 편집, 공연작품교육 등 각 부문에 해당하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소화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연극배우 손숙, 개그맨 김한석 등 한예진 교수로 재직중인 방송인들이 강사로 참여해 선배 방송인으로서 조언과 노하우를 들려주는 특강이 마련되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전인교육, 리더십 훈련, 창의력 향상 등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이 진행될 계획이다.
한국방송예술진흥원은 고교 여름방송캠프 참가자 전원에 청소년 방송단으로 활동 할 수 있는 ‘청소년 방송단 기자증’과 한국방송예술진흥원 특별전형에 지원 가능한 ‘방송캠프 수료증’을 발급해주고, 캠프에서 제작한 영상물 및 공연 CD는 물론 향후 있을 각종 방송실무현장체험 및 유명방송인 특강 초대권도 증정한다.
한국방송예술진흥원 김상희 학장은 “전문방송인을 꿈꾸는 청소년이라면 자신의 꿈에 한발 더 다가가는 특별한 경험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며 “여름방학을 맞아 각종 캠프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방송이라는 흥미로운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캠프에서 전문적인 방송기술, 제작 및 연기 등 다양한 노하우를 배워가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국방송예술진흥원, ‘2011 전국 고교 여름방송캠프’ 2박3일 일정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