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클래식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1.07.01 16:12

클래식, 스토리로 제대로 이해하자!

  • ▶ 책 소개

    위대한 음악가들의 대표작과 함께하는 이야기 클래식 여행『진회숙의 스토리 클래식』.

    모차르트의 <마술피리>, 차이콥스키의 <백조의 호수>, 생상스의 <동물의 사육제> 등 우리 귀에 친숙한 클래식 25곡을 음악에 얽힌 스토리로 풀어낸 클래식 해설서이다.

    음악평론가 진회숙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어렵고 지루하게만 느껴지던 클래식을 알기 쉽게 풀어냈다.

    오페라, 발레음악, 신화와 전설, 즐거운 음악, 다양한 이야기가 담긴 음악 등의 다섯 가제 주제로 나누어 풍부한 그림과 함께 설명했다.

    클래식 음악을 처음 접해 본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각 음악이 만들어지게 된 에피소드와 작곡가들의 이야기, 작품에 대한 깊은 이해와 느낌까지 빠지지 않고 담았다.
  • ▶ 저자 소개

    저자
    진회숙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에서 서양음악을,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국악이론을 공부했다. 1988년 월간 『객석』이 공모하는 예술평론상에 「한국 음악극의 미래를 위하여」라는 평론으로 수상, 음악평론가로 등단했다. 이후 『객석』 『조선일보』 『한국일보』를 비롯한 여러 언론 매체에 예술평론과 칼럼을 기고했다. KBS와 MBC에서 음악 프로그램 전문 구성작가로 활동하며 MBC FM 「나의 음악실」, KBS FM 「KBS 음악실」 「출발 FM과 함께」, KBS의 클래식 프로그램 「클래식 오디세이」 등의 구성과 진행을 맡기도 했다.

    현재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월간지인 『SPO』의 편집장을 맡고 있으며, 문화예술위원회 계간지인 『문화예술』의 음악 분야 편집위원이다. 또한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콘서트 미리 공부하기’와 세종문화회관 예술 아카데미를 비롯한 여러 클래식 강좌의 강사로 활동 중이며, 평화방송 「진회숙의 일요 스페셜」을 진행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클래식 오딧세이』 『나비야 청산가자』 『영화로 만나는 클래식』 『보면서 즐기는 클래식 감상실』 『모나리자, 모차르트를 만나다』 『나를 위로하는 클래식 이야기』 『예술에 살고 예술에 죽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