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다녀올게요!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1.04.12 20:04

장애와 소외 계층에 대한 편견을 바로잡는 교양 만화

  • ▶ 책 소개

    이 책은 기쁜우리복지관에서 주관해 온 창작문화콘텐츠 공모대상 수상작 모음집이다. 장애인과 소외 계층을 대하는 우리의 시선과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는 계기를 만들어 주는 책이다.
  • 장애를 지니고 있으면서 만화가의 길을 걷고자 하는 예비 작가들의 작품이 실려 있다. 더불어 장애와 소외 계층의 어려움을 심도 있게 다룬 다양한 작품들도 수록되었다.

    아동을 대상으로 장애와 소외를 다룬 책들이 시중에 꽤 나와 있지만, 장애인 작가들이 직접 참여해서 만든 만화책은 이 책이 유일할 것이다.

    ▶ 저자 소개

    저자
    기쁜우리복지관
    기쁜우리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기쁜우리월드의 산하기관으로서 1997년 설립된 장애인종합복지관이다.

    사회복지법인 기쁜우리월드가 주최하고 기쁜우리복지관에서 주관하는 창작문화콘텐츠 공모대상(만화,사진,영상)은 1999년 ‘장애인,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제1회 창작만화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시대적인 요구에 맞춰 변화해 오면서 2010년까지 12회를 진행했다.

    아울러 사회복지법인 기쁜우리월드는 장애인 체육시설(기쁜우리체육센터)과 제과제빵 작업장(오베프베이커리) 운영,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기쁜우리장학금 수여’ 등 장애인들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통해 장애인의 재활 의지를 북돋우고 있다.

    또한 금천노인종합복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6년부터 해외사업부를 신설하여 현재 아프리카의 케냐, 우간다, 탄자니아에 현지법인 설립 및 종합복지센터를 운영하여 고아와 미혼모, 빈곤 지역 주민들에게 자립의 희망을 심어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