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작은 섬 대마도에서 펼쳐지는 한국과 일본의 역사 파노라마『대마도에서 만난 우리 역사』.
한국과 일본 사이에 있는 작은 섬, 대마도에는 한국과 일본의 오래된 역사가 담겨져 있다.
저자는 선사시대부터 일제강점기까지 시대 순으로 대마도를 따라가며 한국과 일본에 일어난 주요사건과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인연 깊은 두 나라의 역사를 설명하고 있다.
신라의 충신 박제상, 백제 유민이 쌓은 가네다 산성, 임진왜란과 덕혜공주 등 일본 땅 대마도에 얽힌 한국사의 자취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독자들은 일본 섬 대마도가 왜 한국 땅처럼 가깝게 느껴지는지, 그 섬에 담긴 역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
▶ 저자 소개
저자 문사철(文史哲)
대중과 함께 호흡하는 인문 교양의 보급과 출판을 목표로 활동하는 기획 집단. 다양한 저술 활동과 강연, 전시 기획 등을 통해 대중과 만나고 있으며, 신문 형식으로 보는 역사 시리즈의 결정판인 <근현대사신문>, 문학 · 역사 · 철학 · 과학을 넘나드는 통합적 교양을 지향하는 <지식의 사슬> 시리즈 등을 기획 출간했다.
집필 강응천
기획 집단 문사철 대표. 서울대학교 국사학과를 나와 우리 역사 문화를 세계적, 보편적 맥락에서 자리 매김하고 세계의 역사 문화를 우리 시각에서 풀어 주는 책을 기획하고 집필해 왔다. <세계사신문>(3권), <한국생활사박물관>(12권), <지식의 사슬>(10권), <세계사일주>, <라이벌 한국사> 등을 쓰거나 만들었다.
대마도에서 만난 우리 역사
한국과 일본의 역사가 담긴 대마도를 따라가며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한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