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교과서 체험학습 참가자들의 후기를 들어보자
맛있는교육
기사입력 2011.03.28 17:12

1학기 우리아이 학년별 사회 공부!

  • 2011년 새 학기가 시작 된지도 어느덧 한 달이 되어간다. 우리 아이 신학기 교과서 학습. 기초부터 잘 다지고 있는지 한번쯤은 점검해 봐야 하는 시기다. 이에 맛있는 교과서 체험학습에서는 다가오는 지난 3월 수원&강화도 유적지 탐방에 참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년별 사회교과서 학습 후기를 들어봤다.
  • ◆학년별 교과서 체험학습 참가후기
    ▪3학년 :
    지난 3월 수원&강화도 체험학습에 참가한 신혜조(서울, 3학년) 학생은 3학년이 되어 “사회가 가장 어려워요”라고 말했다. 사회교과를 처음 접하는 학년이기에, 지도읽기, 정치, 역사 모든 것이 어렵기만 했는데 1박2일간 또래 친구들, 선생님의 자세한 설명과 함께 공부를 하니, 흥미가 생겨 표정이 훨씬 밝아졌다.

    ▪4학년 :
    조한준(서울, 4학년) 학생은 강화도 고인돌 유적지 탐방을 통해 선사시대에 대한 개념을 좀 더 확실히 알게 되었다. 강화역사박물관에서 고인돌의 모형을 보며 설명을 듣고, 바로 현장 유적지를 탐방하니, 훨씬 이해가 잘된다고 하였다.

    ▪5학년 :
    이하정(서울, 5학년) 학생은 수원 화성을 보며, 조선시대 역사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었다. 포루, 치, 공심돈 등의 군사적 방어시설을 보며, 옛 조상들의 전투 장면을 상상하며, 역사공부에 대한 흥미와 상상력이 점점 커지는 것 같아 즐거웠다고 한다.

    ▪6학년 :
    이성택(서울, 6학년) 학생은 수원&강화도 체험학습을 통해 한국사에 대해 한 번 더 정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중학교 국사 과정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노론과 소론 등의 정치개념, 강화도 조약의 성격 등 초등학생에게는 어려울 수 있는 부분을 다시 한 번 공부하고, 확실히 알게 되었다고 한다.

    <4월 공주&부여 유적지 탐방 안내>
     
    ◆ 일정 : 4월8일(금)~10일(일)(2박3일)
    ◆ 대상 : 초등 3~6학년
    ◆ 장소 : 무령왕릉, 공산성, 정림사지터 등
    ◆ 인원 : 학년별 선착순 마감
    ◆ 참가비 : 32만5천원(교통, 숙식, 교재, 강의료 포함)
    ◆ 문의 및 접수 : (02)724-7816 웹싸이트 http://edu.chosun.com/edutr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