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예일대 교수 에이미 추아의 엘리트 교육법『타이거 마더』. 중국인 부모의 사고방식으로 엄격한 규칙을 적용하여 내 아이를 엘리트로 이끄는 교육법을 소개했다. 에이미 추아가 자신의 두 딸을 키워낸 경험을 바탕으로 도저히 반박할 수 없는 성과가 나온 ‘타이거 마더식 교육법’을 생생한 경험담과 함께 설명했다.
역경을 극복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배움을 얻는 아이들을 위해 예일대 로스쿨 교수 에이미 추아가 두 딸을 키우면서 적용한 교육 원칙을 담았다. 중국인 엄마가 금지하는 것을 시작으로, 신동을 만들어 내는 교육 방식, 아이의 성과를 높이는 부모의 기대, 미국에서 중국식으로 아이를 키우는 어려움 등을 진솔하게 전한다. -
▶ 저자 소개
저자 에이미 추아(Amy Chua)
현재 예일 대학 로스쿨 교수이다. 하버드 대학에서 1984년에 문학사를, 1987년에 법학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하버드 로 리뷰》에서 편집장을 지냈다. 졸업 후에는 월 가의 법률 회사 클리어리, 고틀리브, 스틴&해밀턴에서 아시아, 유럽, 라틴아메리카에 걸친 국제 거래 관련 업무를 맡아 일하다가 2001년에 예일 대학 로스쿨 교수가 되었다.
추아의 첫 번째 저서 《불타는 세계 : 세계화는 어떻게 전 세계의 민족 갈등을 심화시키고 있는가?》(2003)는 여덟 개 언어로 번역되었고,《뉴욕 타임스》베스트셀러,《이코노미스트》선정 '올해의 책'이 되었으며 《가디언》선정 '올해의 정치학 책' 에 올랐다. 첫번째 저서 《제국의 미래 : 총, 달러 그 이후 - 제국은 무엇으로 세계를 지배하는가?》(2007)는《포린 어페어스》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에이미 추아는 CNN『헤드라인 뉴스』, 케이블 채널 C-SPAN, PBS『레러의 뉴스 시간』, 블룸버그 방송, 라디오 채널 에어아메리카 등 방송에 활발하게 출연 중이다. 또 《뉴욕 타임스》《워싱턴 포스트》《포브스》《파이낸셜 타임스》《하버드 비즈니스 리뷰》등에 기고를 하고 있다. 그녀는 각종 계약, 법과 경제 성장, 국제 사업 거래, 법과 국제화 등에 대해 강의를 하고 있으며, 예일 대학 로스쿨에서 '우수 강의상' 을 받았다.
옮긴이 황소연
연세대학교 의류환경학과를 졸업하고 출판 기획 및 영어를 한국어로, 한국어를 영어로 옮기는 일을 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서머싯 몸의 『인생의 베일』『더티 잡』『찌꺼기』『파랑 피』『점퍼 3』『말리와 나』『믿음의 엔진』『안녕하세요 나는 당신입니다』『호오포노포노의 비밀』등이 있다.
타이거 마더
전 세계를 교육 논쟁으로 들끓게 한 에이미 추아의 교육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