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나 달력이랑 시계 볼 줄 안다!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을 사로잡는 「궁금궁금 지식상자」 시리즈 『지금 몇 시 몇 분이에요?』.
이 시리즈는 재미있는 그림과 쉬운 설명으로 아이들이 스스로 읽고 이해하도록 쓰여진 지식 그림책으로 이루어져 있다.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과학, 수학, 사회 분야의 지식을 전문가들이 나서서 쉽고 재미있게 소개한다.
이 지식 그림책에서는 아이들이 오빠의 생일을 준비하는 '미림이'의 하루를 따라가면서, 시계와 달력을 보는 방법을 가르쳐주고 있다. 오늘은 미림이 오빠의 생일이다. 미림이는 오빠에게 생일 축하 카드를 직접 만들어주기로 했다. -
하지만 오빠가 축구를 하러 나가고, 엄마가 시장을 보러 나간 사이 만화 영화를 보다가 생일 축하 카드를 만들 시간을 놓쳐버렸는데…
▶ 저자 소개
저자 강미선
성균관대학교 수학교육과를 나와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수학교육학 석사학위를 받았고 박사 과정을 수료하였다. 아이들이 수학을 좋아하고 잘하도록 가르치는 방법을 개발하는 ‘HOWMATH 연구소’ 소장으로 있으며, '행복한 수학 초등학교' '개념 잡는 초등수학 사전''수학은 밥이다' 등 수학 관련 책을 썼다.
그림 연화
한양여자대학교 응용미술과를 졸업하고, 여러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그린 책으로는 '우리 동물원에 놀러 오세요!' '깃털 선생님과 함께 쓰면 논술이 술술 써지네' '인물 이야기 톨스토이' '마음도 생각도 담을 수 있어요' 등이 있다.
지금 몇 시 몇 분이에요
시계와 달력 보고 시간 잘 활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