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브리핑] 항공 정시 운항률 세계 1위 외
기사입력 2010.10.07 09:57
  • 항공 정시 운항률 세계 1위

    국내 항공사의 정시(定時·일정한 시간) 운항률이 세계 최고 수준인 것으로 드러났다. 국토해양부는 6일 “항공기 제작사 보잉 에어버스가 지난해 7월부터 올 6월까지 세계 항공사의 운항 실적을 분석,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대한민국 국적 항공사의 항공기 정비로 인한 지연율과 결항(缺航·배나 비행기가 운항을 거름)률이 가장 낮은 수준인 것으로 평가됐다”고 밝혔다. 이는 국내 항공사의 항공기가 다른 항공사에 비해 제시간에 뜬다는 의미다.


    두산, 롯데 잡고 PO 진출

    두산 베어스가 5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0 CJ 마구마구 프로야구’ 준플레이오프 5차전에서 롯데를 11 대 4로 꺾고 플레이오프(PO)에 진출했다. 두산은 준플레이오프 1·2차전에서의 패배를 딛고 이날 경기까지 3연승을 거두며 대역전극을 펼친 끝에 마침내 플레이오프전 티켓을 따냈다. 한편, 롯데는 이날 경기의 패배로 11년 만의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다. 두산은 오늘(7일)부터 한국시리즈 진출권을 놓고 정규리그 2위 삼성과 플레이오프(5전3선승제) 대결을 벌인다.


    나이지리아 어린이 400명 납중독 심각


    국경 없는 의사회(MSF)가 5일(현지 시각) “올해 3월 이후 나이지리아 북부 지방에서 최소 400명의 어린이들이 납중독으로 사망했다”는 내용의 조사보고서를 발표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6개월간 나이지리아 북부 잠파라주(州) 일부 마을의 허가받지 않은 금광에서 납이 유출돼 땅과 먹는 물을 오염시켰다. 이 사고로 5세 이하 어린이 400여 명이 납중독으로 숨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