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울산광역시교육청 대강당에서는 유·초등학교 교감과 원감, 인성교육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울산 창의·인성 브랜드인 ‘함께해요! USG’ 발표회가 있었다.
이날 발표회에서 시교육청은 앞으로 초등학생의 창의력과 인성교육을 강화하기 위한 브랜드와 캐릭터 3개를 공개하고 개인이 아닌 ‘우리’를 생각하며 남을 배려하는 행복한 울산을 만들기 운동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공개된 캐릭터는 ‘바름이’, ‘새롬이’, ‘나눔이’ 등이며, 캐릭터마다 각각 실천덕목과 실천내용 등을 담고 있다. ‘바름이’는 ‘웃으면서 인사해요’, ‘고운 말로 얘기해요’, ‘내 일은 스스로 해요’ 등의 실천덕목이, ‘새롬이’는 ‘자세히 관찰해요’, ‘궁금하면 찾아봐요’, ‘새롭게 생각해요’, ‘나눔이’는 ‘사이좋게 지내요’, ‘웃어른을 공경해요’, ‘기쁨으로 도와줘요’ 의 실천덕목을 각각 담고 있다.
울산 창의·인성교육 브랜드로 사용될 ‘함께해요! USG’는 ‘Ulsan Smile Greetings’의 약자로 ‘U’는 Ulsan의 첫 글자로 울산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며 ‘SG’는 Smile Greetings 로 즐거운 마음으로 웃으면서 남의 행복과 건강을 기원하는 공동체적 의미를 담고 있다고 시교육청은 설명했다.
※아름다운교육신문 기사 제공
울산 창의·인성 브랜드(함께해요! USG) 발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