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로 동ㆍ서양 문화 체험해
맛있는 교육
기사입력 2010.06.15 15:02

제주덕수초 , 동서양 문화체험교실 개최

  • 제주국제교육정보원(원장 진우종)은 14일 제주국제교육정보원 소속 원어민보조교사 7명 등이 덕수초등학교(교장 오충환)를 찾아가 1,2학년 53명을 대상으로 제4회 동ㆍ서양 문화체험 영어교실을 개최했다.

    동ㆍ서양 문화체험 영어교실의 주제는 ‘건강하고 안전한 여름’이며, 여름철에 할 수 있는 여러 활동들로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오전활동은 학생들과의 친교의 시간 및 다양한 여름철 활동과 안전에 대한 안내를 시작으로 ‘캔버스 가방 도안 및 채색하기’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개성과 창의를 발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포 스퀘어’, '프리즈비‘, ‘킥볼’,‘캐치 더 플래그(catch the flag)’ 외 여러 야외체육활동을 통해 협동심, 리더십 배양, 더 나아가 서로의 문화를 배우고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이 행사는 지리적 특성상 외국어학습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지역 학생들에게 영어학습에 대한 학습동기를 부여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또한 동ㆍ서양의 문화를 비교ㆍ체험함으로써 다른 문화를 이해하고 글로벌 시대의 요구에 부합하는 국제적 감각을 익히는 넓은 안목을 갖출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제주국제교육정보원에서는 동ㆍ서양 문화체험 영어교실 외에도 여름철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1박 2일 체험영어캠프도 계획하고 있다.

    ※아름다운교육신문 기사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