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정시 모집, 도와드릴게요”... 서울교육청, 2023 대입 설명회·맞춤형 특별진학상담 연다
입력 2022.12.04 17:28
●“공교육 진학지도의 신뢰도 제고할 수 있을 것”
  • 2022년 11월 18일 오후 서울 광진구 세종대학교 컨벤션홀에서 열린 설명회에서 학부모들이 입시 전략을 듣고 있다./조선일보DB
  • 서울특별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이 2023 대입 정시지원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해 진학설명회와 특별진학상담센터를 운영한다. 이번 정시모집은 재수생 비율 증가와 선택형 수능으로 인한 교차지원 등의 영향으로 학생들이 지원 전략을 수립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예상된다.

    이에 정시모집 지원에 필요한 맞춤형 전략을 안내하기 위해 ‘대입 정시모집 학생·학부모 대상 진학설명회’를 오는 12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 지하2층 컨벤션홀에서 실시한다.

    4일 교육연구정보원에 따르면, 이번 진학설명회에서는 △2023 수능 결과 분석 및 정시 모집의 특징과 이해 △2023 대입 정시 맞춤형 지원전략 △쎈진학 학부모용 진학 상담프로그램 활용법 등에 대해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공교육의 진학 전문가가 강의한다. 현장을 방문하는 이들에겐 학부모용 자료집 1400부를 선착순으로 배부한다.

    ‘2023 대입 정시모집 대비 1:1 맞춤형 특별진학상담’은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 21일부터 24일까지는 광운대, 건국대, 명지대에서 대면 상담을 운영하고, 25일은 온라인 비대면 상담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정시특별진학상담을 희망하는 학부모는 온라인 사전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예약기간은 13일 10시부터  15일 오후 1시까지이며, 상담 예약 사이트(sangdam.jinhak.or.kr)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대면 상담에 참여하는 학부모 1600명에게는 학부모용 진학자료집을 제공한다. 

    맞춤형 특별진학상담은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의 교사들이 개발・보급한 쎈진학 상담프로그램을 활용하며, 학생・학부모용 상담프로그램도 별도 제공된다. Web기반 진학상담프로그램(https://ipsi.jinhak.or.kr)을 통해 간단한 성적입력만으로도 지원 가능한 대학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연구정보원은 ‘2023 대입 정시모집 고3 진학지도 자료집(교사용 4종)’과 ‘교사용 정시 설명회 동영상(12편)’을 개발해 조만간 서울 소재 고등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다. 자료집 및 동영상 파일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www.jinhak.or.kr)에 5일부터 탑재되며 교사뿐만 아니라 수험생과 학부모도 활용이 가능하다.

    교육연구정보원 측은 “이번 2023 대입 정시 설명회와 1:1 특별진학상담센터 운영을 통해 수험생들의 대입정보 수요를 충족시키고,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지도를 강화해 ‘질 높은 교육’으로 공교육 진학지도의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