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투스앤써학원 강남점 로비 전경 / 이투스 제공
-
입시전문기업 이투스교육(대표 김형중)의 재수종합학원 ‘이투스앤써학원'이 최근 맞춤형 교육 트렌드에 발맞춘 새로운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그동안 재수학원은 획일화된 수업 커리큘럼, 집단관리를 통한 통제, 학습의 양 위주의 운영방식 등 전통적인 교육방식을 약 30~40여년동안 고수해왔다. 각 과목별 강의는 강사와 학원이 운영하는 방침에 따라 일방적으로 이어졌으며, 자습 방식이나 시간도 강제적이었다. 학습 외의 정서적인 부분이나 학생들의 니즈는 고려되지 않았다.
이런 전통적 재수종합학원의 틀을 깨고 수년 전부터는 ‘융합형’ 학원들이 생겨나기도 했다. 강사의 질과 학생들을 관리하는 전문담임제, 독서실 등이 생겨난 것. 특정 수업은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게 바뀌기도 했다.
‘이투스앤써학원’은 융합형 학원에서 더욱 진화된 학습모델을 전면으로 내세워 차별 포인트를 강조했다. ‘이투스앤써학원’의 모든 강의는 100% 학생 ‘맞춤형’으로 구성된다. 현재까지의 재수종합학원에서 최초로 시도되고 있는 방식이다. 재수 준비에 필요한 모든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자율성 보장에 최우선을 뒀다.
단순히 학생들의 자율성에만 중점을 둔 것은 아니다. 철저한 학습관리와 진단을 통해 1:1 개별 맞춤형으로 수업 커리큘럼을 짤 수 있게 해 전략적 학습의 균형을 갖췄다.
‘이투스앤써학원’에서는 수업과 자습의 배분을 학생이 직접 결정하는 ‘수업과목 선택제’가 기본이다. 또 이미 구성되어 있는 강의 커리큘럼만 선택하는 것이 아닌, 재원생이 요구를 하면 특정 과목 및 방식의 수업이 개설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본인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희망 과목을 중심으로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해 학생들 사이에서 반응이 뜨겁다.
최근 재원생 45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참여자의 83.7%가 ‘학생 개인별 맞춤 수업’에 대해 높은 만족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만족도 조사에서 재원생들은 ▲100% 수업 선택제(68.1%) ▲학생 개인별 맞춤(15.6%) ▲우수한 강의 및 강사(11.3%) ▲철저한 관리(3.2%) ▲우수한 콘텐츠(1.8%) 순으로 만족감을 표했다.
특히 수업선택제를 비롯 학생 개인별 맞춤 학습에 대한 만족도가 83.7%에 달했으며, 다른 학원 대비 ‘이투스앤써학원’ 만의 장점으로 60%가 ‘수업선택제’를 꼽을 만큼 자율성과 독립성을 중시하는 최신 학습 트렌드가 여실히 반영됐다.
강남점과 목동점 2곳에서 운영 중인 ‘이투스앤써학원’은 앤써담임에 의한 맞춤 관리로도 유명하다. 앤써담임과 멘토가 1인을 담당하며 학생 개인의 성향을 분석해 그에 맞는 수업과 커리큘럼을 함께 설계해준다. ‘케어 360’ 이라는 시스템을 통해 입시, 학습, 멘탈 등 다양한 측면에서 1:1 컨설팅을 책임감 있게 제공한다.
또 재수학원 최초로 도입한 ‘학습진단키트’를 이용해 학생 본인의 학습 성향과 취약점을 면밀히 분석한 뒤 담임선생님과의 심층 면담을 통해 개인별 맞춤 시간표인 ‘나만의 시간표’를 구성한다. 이 ‘나만의 시간표’는 매 시즌 첫 주 강의 수강 후에 수강신청 조정기간을 통해 완성된다.
박준호 이투스앤써학원 강남점 원장은 “학생 중심의 ‘맞춤형’ 학습모델에 대한 관심이 집중됨에 따라 주요 재수종합학원의 학습 트렌드도 크게 변화하고 있다”며, “이투스앤써학원은 100% 학생 맞춤형 학습모델을 국내 재수종합학원 중 최초로 도입했으며 수업, 자습은 물론 정서 관리까지 책임감 있는 컨설팅을 제공해 재원생들과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