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U+tv 아이들나라’ 레벨테스트 화면 / YBM넷 제공
-
YBM넷(대표이사 오재환)이 LG유플러스 IPTV 'U+tv 아이들나라'에 JET-Kids(제트 키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유아용 영어 레벨테스트 앱인 'YBM 레벨테스트'를 공급한다.
JET-Kids는 YBM이 유아를 대상으로 개발한 영어능력평가시험이다. 전국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에서 원생의 영어능력을 평가하거나 수준별 학습을 위한 분반 자료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개발한 YBM 레벨테스트는 한번에 16문제가 출제된다. 정답 여부에 따라 다음 문제의 적합한 레벨을 조정하는 '반응형(Adaptive)' 방식으로 이뤄진다. 아이의 듣기와 읽기 수준을 1레벨인 '씨앗' 단계부터 6레벨인 '열매' 단계까지 세분화해 제시하고, 레벨에 맞는 영어 VOD를 추천한다.
오재환 YBM넷 대표이사는 "JET-Kids 문제와 YBM넷의 반응형 테스트 기술을 결합해 새로운 개념의 영어능력평가 도구를 내놓게 됐다"며 "U+tv 아이들나라를 이용하는 학부모와 아이가 재밌으면서도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영어능력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한편, YBM넷은 LG유플러스의 인공지능 스피커에도 'YBM 영어말하기' 등 어린이 영어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YBM 영어말하기는 7~10세 아이들에 맞춰 수준별로 구성된 141개의 강의를 제공한다. 인공지능 스피커를 통해 원어민 선생님과 대화하며 초등 교과과정에 포함된 필수 영문장 300개를 배울 수 있다. 해당 콘텐츠는 'U+우리집AI'를 지원하는 '프렌즈 플러스'와 '프렌즈 플러스 미니' 스피커에서 이용할 수 있다.
- 유아 대상 영어능력평가시험 JET-Kids 기반 레벨테스트 앱 개발
- 정답 여부에 따라 다음 문제의 레벨이 달라지는 ‘반응형’ 방식 적용
- 정답 여부에 따라 다음 문제의 레벨이 달라지는 ‘반응형’ 방식 적용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