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교육, 주니어플라톤 독서 발표논술대회 개최
입력 2019.07.04 10:30
- 서울교대 후원으로 진행…자기 생각 표현하는 장 마련
  • / 한솔교육 제공
  • 교육기업 한솔교육의 초등 독서토론논술 브랜드 ‘주니어플라톤’이 어린이의 사고력과 표현력을 높이기 위해 '2019 주니어플라톤 독서 발표논술대회'를 연다고 4일 밝혔다. 한솔교육과 조선에듀가 주최하고 서울교육대학교가 후원하는 이번 발표논술대회는 8월 25일까지 참가 신청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발표와 논술, 두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구체적으로는 각 학년별 주어진 책을 읽고 질문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말 또는 글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국의 초등학생과 중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주니어플라톤 회원이 아니어도 참가 가능하다.

    발표 부문은 5분 이내 발표 영상을, 논술 부문은 글을 직접 입력하거나 사진을 찍어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한 뒤 주니어플라톤 홈페이지에서 참가 접수하면 된다. 두 부문 중복 참가도 가능하다.

    이번 대회의 심사는 서울교대 국어교육과 교수진과 한솔교육의 교육전문가와 연구원들이 함께 맡는다. 이후 오는 9월 주니어플라톤 홈페이지에서 수상자를 발표하고, 10월 서울교육대학교에서 수상자 발표 및 시상식을 진행한다.

    대상과 금상 등 총 28명에게는 서울교대 총장상이 주어진다. 수상자에게는 서울교대에서 참가작을 전시하고 발표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한다. 또한 본상 56명에게 한솔교육·조선에듀 사장상을, 참가자 전원에게 참가상과 기념품을 수여한다.

    주니어플라톤 관계자는 "자기 생각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해진 시대에 많은 아이들이 질문하며 책을 읽고, 자기 생각을 말과 글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열고자 이번 대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한편 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주니어플라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