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계원예대 제공
-
모더니즘 역사와 함께 걸어온 모던 가구의 상징 브랜드 Knoll의 벤자민 (Benjamin A. Pardo) 부사장이 지난 5 일 ( 수 ) 계원예술대학교를 찾아 재학생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펼쳤다. 리빙디자인과 주관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계원예대 디자인관 1 층 세미나실에서 진행됐다.
특강에는 벤자민 부사장 외에도 안드레아(Andrea Resmini ) 아시아 - 태평양 지역 매니저, 이종희 두오모 코리아 (Duomo&Co) 대표 등이 배석했다.
벤자민 부사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Knoll Product Development: 상징적인 브랜드가 되는 것의 중요성과 새로운 디자이너를 발견하고 협력하는 방법 ▲과거의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면서도 현재의 디자인작업을 수행하고, 미래를 상상하는 디자인 방법 ▲과거 및 현재의 제품 개발과 Knoll 제품들이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 등에 대해 소개했다.
벤자민 부사장은 혁신적이고 현대적인 디자인 가구제품들 및 오피스 가구 제품들 그리고 텍스타일의 선도적인 디자인 브랜드이자 제조업체인 Knoll 의 부사장 겸 디자인 Director 다. Knoll 의 전세계 모든 제품 및 쇼룸 디자인을 책임지고 있다. 그는 2005 년에 Knoll 에 입사, Unifor 와 함께 17 년 동안 Aldo Rossi, Antenna Design, David Adjaye, Marc Newson, Rem Koolhaas, Richard Sapper와 같은 국제적인 축가 및 디자이너와 함께 작업을 진행해왔다.
한편 Knoll 은 1939 년 뉴욕에서 설립돼 주거 및 사무공간의 디자인 가구를 생산하는 세계 주도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는 가구 브랜드다.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디자이너(미스 반 데어로에, 마르셀 브루이어, 에로 사리넨, 프랭크 게리 등)의 가구를 생산하며 단순한 가구를 넘어 하나의 예술 작품을 만들어내고 있다.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