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유리한 전형 찾으려면?” 대입포털 ‘유니버’ 오픈
입력 2017.06.07 14:57
-2018학년도 모집단위별 핵심 정보 제공
  • 유니버 홈페이지 첫 화면. /대학닷컴 제공
  • 대입포털 유니버(univer.ac)가 2018학년도 대학별 수시모집요강 서비스를 시작한다. 교육전문 매체 대학닷컴(발행인 서현배)은 유니버를 통해 2018학년도 대학별 수시모집요강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유니버는 기존 스마트배치표를 개편한 서비스다.

    수험생들은 내년 신입생을 선발하는 전국 모든 대학의 모집단위별 핵심 모집정보를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논술, 실기위주 전형과 함께 수능 최저학력기준이나 교과 성적 반영비율을 살펴볼 수 있다. 이외에도 각 대학의 학과별 졸업 후 취업이 가능한 직업 정보도 제공된다. 논술고사와 면접, 실기고사 등 대학별 입시일정도 소개해놨다. 선배들의 합격 노하우를 담은 ‘대입합격수기’, 대학 재학생이 들려주는 ‘학과의 진실’ 등 진로와 진학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도 있다.

    서현배 대학닷컴 발행인은 “유니버를 통해 수험생들이 복잡한 대입전형 정보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성적에만 맞추거나, 아무 대학이나 일단 붙고보자는 생각보다는 대학 진학 후 진로도 스스로 고민해보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니버의 모든 서비스는 수험생이나 학부모, 교사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7월 초 공개될 정식 서비스 오픈에 앞서 베타 버전을 기념해 6월 한 달간은 사이트 내 오류나 필요한 서비스 제안 등에 관한 댓글 달기 이벤트가 진행되며, 채택된 댓글에는 CU 상품권(2만원권)이 지급된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