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학원총연합회∙NHN Ent.∙에듀팡, 학원업무 전략적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입력 2017.01.24 10:20
  • 여원동 에듀팡 대표이사(왼쪽), 신종연 한국학원총연합회장 직무대행(가운데), 진은숙 엔에이치엔터테인먼트 기술본부장 총괄이사(오른쪽)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에듀팡 제공
  • 교육 종합 플랫폼 에듀팡은 “19일 사단법인 한국학원총연합회(이하 ‘한총연’)과 엔에이치엔엔터테인먼트(이하 ‘NHN Ent.’)와 함께 ‘2017년 학원업무 전략적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협약식에서는 2017년 대한민국 학원들의 성공적인 운영과 학원의 효율적인 학사 운영, 학부모의 편의성 증대를 위한 사항에 대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에듀팡은 학원총연합회 소속 전국 학원들의 비용 절감을 위해 학원 전용 비즈몰을 구축, 활용하기로 했다. 학원비즈몰(biz.edupang.com)은 학원사업자들을 위한 폐쇄형 서비스로, 학원 운영에 필요한 모든 상품이 담겨 있다. 또 물품구매부터 결재 승인, 계정 생성, 부서별 예산관리 등 우수한 맞춤형 학원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NHN Ent.는 학원 운영에 필수적인 요소들을 제공하는 유니원(UNIONE)을 통해 효율적인 학원관리와 학부모의 편익을 제고함은 물론, PAYCO 서비스로 학원과 학부모 대상의 혜택을 제공하기로 협의했다.

    신종연 한총연 회장 직무대행은 “이번 에듀팡과 NHN Ent.와 업무제휴를 통해 우리나라 학원들의 학원용품 구매 시 운영비를 획기적으로 절감하고, 학사운영과 학부모 소통에 더욱더 편리성을 높일 수 있게 돼 매우 뜻깊다”고 전했다.

    진은숙 NHN Ent. 기술본부장 총괄이사는 “이번 제휴 협력으로 NHN Ent.의 첨단화된 기술기반 서비스인 유니원(UNIONE)을 학원들에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최적화된 클라우드 PC 서비스, 페이코(PAYCO) 간편결제 서비스 등을 제공해 학원들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여원동 에듀팡 대표이사는 “이번 한국학원총연합회와 전략적 협력 제휴를 통해 대한민국 수많은 학원이 실질적인 경제적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NHN Ent.의 유니원(UNIONE)과 함께 학원 학사업무의 효율화에 이바지할 수 있어 매우 의미가 크고, 이를 기반으로 학원들의 마케팅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