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학교육 선진화 방안에 따라 스토리텔링 수학에 관한 관심과 고민이 깊어지고 있다. 스토리텔링 수학은 수학적 의미를 역사와 실생활 사례 등의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엮고, 수학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제대로 이해한 다음 사고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는 단순히 정답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정답 도출 과정에 활용된 개념의 이해와 창의적이고 통합교과적인 문제 접근 능력을 갖춰야 하는 것이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스토리텔링 수학으로 교과서가 개정된 이후 수학에 대한 학생들의 흥미는 증가했으나 오히려 난이도는 더 어렵다고 느끼는 학생들이 많다.
수학 기본 개념 이해와 창의적이고 통합적인 문제 해결 능력, 사고력까지 갖추기 위해서는 어떻게 수학을 공부해야 할까. 진인저 광주 북구 차수학 스마트 조이캠퍼스 원장은 “수학 과목에서 요구하는 능력이 다양해질수록 학생 개인에 따른 수준별 학습이 강화돼야 한다”고 조언했다.
수학은 하나의 개념을 확실히 이해하지 않으면 다음 개념을 제대로 알기 어려운 특성을 갖고 있어 학생 개개인의 수준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에 맞는 1대1 집중 학습이 이뤄져야만 한다. 이렇게 자신의 수준에 맞는 학습을 꾸준히 하다 보면 단계적으로 성취감을 얻어 수학에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차수학 스마트 조이캠퍼스에서는 일반적인 수학 학원이나 공부방과 달리 개인별 취약 영역을 분석해 그에 따른 해법을 제시한다. 취약 영역에 대한 기본 개념을 인터넷 강의를 통해 먼저 이해하고 단계별 유형 학습을 통해 그 개념이 문제 유형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고 변형되는지 학습한다.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을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문제 접근법과 풀이 방식을 제공해 단순히 공식 암기를 통한 답안 도출이 아닌 스스로 생각하는 문제해결능력을 키우도록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학생들은 개념, 유형학습이 끝나면 단원평가를 통해 취약 영역 파악한 뒤 유사문항을 통해 자신에게 부족한 부분을 복습한다. 단원평가 안에는 서술형 평가를 마련해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서술형 문항을 연습할 수 있게 해주며, 서술형 문항 역시 모든 문항의 유사문항이 제공돼 학습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다.
진인저 원장은 “스토리텔링 수학을 위한 수학적 사고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학생이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차수학의 스스로 생각하는 문제해결능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와 중학교 내신은 물론 수능까지 이어지는 탄탄한 실력을 쌓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차수학은 최상의 학습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카이스트 석박사 출신의 연구원들이 만든 교재와 개정된 교육과정에 최적화된 학습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인공지능 수학교육 시스템을 탑재한 ‘차수학 스마트’는 학생의 수학 학습이 최적의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학원장 역시 이 차수학 스마트를 통해 실시간 학습 진행상황 확인·평가·피드백 등 여러 가지 장점을 얻을 수 있다.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