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고등직업교육 대학, 오산대학교 정시1차 모집 실시
입력 2013.12.30 10:53
  • 개교이후부터 지금까지 오산대학교(총장 서범석)는 특성화된 4개 계열과 26개의 특성화학과에서 수준 높은 인재 양성을 위해 우수한 교수진과 최첨단 실습 장비를 활용한 수준 높은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사회가 요구하는 다양하고 수준 높은 인재들을 양성하는 글로벌대학으로 발전하고 있다.

    ○ 오산대 자동차과-캐나다 BCIT 대학교 복수학위과정 운영
    오산대는 자동차, 조리․관광, 뷰티 세 분야를 특성화분야로 지정해 해당 학생들의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둔다. 자동차과는 지난 6월 5일 캐나다 국립 BCIT대학교와 자동차과 복수학위과정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면서 2014학년도부터 오산대학교 자동차과 복수학위과정에 입학하는 학생들은 본교 공업전문학사 학위와 캐나다 BCIT의 학위(Diploma in Automotive Service Technician)를 모두 취득할 수 있다. 졸업 후 학생들은 국내외 자동차 회사 및 연구소, 자동차 손해보험회사, 자동차정비업체 및 검사원 등의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조리․관광 전공은 한국 전통문화 및 음식문화의 세계화를 위하여 현장중심의 실무교육을 강화시키는 한편 지속적 영어교육을 통하여 해외인턴십 등 해외취업이 가능한 경쟁력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뷰티 분야는 최근 한류열풍의 영향으로 한국 미용기술 및 트렌드에 대한 해외의 관심이 크게 늘어나면서 주목받고 있다. 인체 건강 및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뷰티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창의적인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뷰티분야를 피부관리, 헤어아트, 메이크업, 네일 등으로 세분화, 전문화하여 보다 체계적인 이론교육 및 실무교육을 통해서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 오산대는 재학생 취업률 향상을 위해 지원도 아끼지 않는다. CAP+, 인․적성검사, 학과취업활동프로그램 지원, 학생상담 및 모의면접, 취업캠프 프로그램 등 리더십, 공동체의식, 자기표현능력, 봉사활동, 글로벌역량강화 등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오산대학교는 12월 23일부터 1월 13일까지 2014학년도 정시1차 모집을 실시한다.
    이번 정시1차 모집에서는 일반전형 393명, 특별전형으로 86명, 독자전형 3명 등 총 481명을 선발한다.

    일반전형은 대학수학능력시험 100%, 특별전형은 3학년 1학기까지의 5학기 중 가장 우수한 1개 학기의 내신 성적을 100% 반영해 뽑는다. 단, 자동차복수학위전공, 여행항공전공은 수능 67%, 면접 33%를 반영한다. 스포츠 과학계열은 수능 50%, 실기 50%를 반영한다.

    입시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오산대 입학처 홈페이지(www.osan.ac.kr/iphak)를 참조하거나, 입학상담센터 전화(031-370-2500) 문의하면 된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