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엄마 냄새
-
▶ 책 소개
하루 3시간 『엄마 냄새』. 이 책은 저자가 심리학자이자 엄마로서 20년간 연구하고 경험한 내용을 바탕으로 완성한 양육의 333법칙을 담은 책이다. 엄마와 아기 모두 행복한 방법으로 긴 양육 기간을 버틸 수 있도록 현실적인 답을 제시하고자 한다.
아기가 엄마 몸속에 있을 때처럼 거침없이 성장하게 만드는 생명의 조건은 엄마 냄새라고 이야기하며 아이들이 엄마 냄새로 안정을 찾고 행복한 아이로 발달해나갈 수 있는 양육법을 소개한다.저자는 아이가 하루에 부모에게 원하는 시간은 1시간이 아닌 3시간이라고 이야기하며 이 시간이 바로 아이가 제대로 자라기 위한 매직타임임을 강조한다. 하루 최소 3시간 부모의 온도와 냄새를 제공하는 것만으로도 아이들은 건강하게 잘 자라는데 그 시간 동안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줘야하며 많이 걷고 뛰어놀아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이처럼 결정적 시기에 가장 필요로 하는 엄마 냄새로 아이가 안정적으로 세상을 탐색할 수 있도록 이끌어줘야 한다는 깨달음을 전하고 있다.
▶ 저자 소개
저자 : 이현수
고려대학교 심리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임상심리학 석사와 박사 학위, 임상심리전문가, 정신보건임상심리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20년 동안 고대구로병원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심리검사 및 상담을 하였으며 현재 힐링심리학 아카데미 원장을 맡고 있다. 고려대학교를 비롯한 여러 대학에서 임상심리학, 정신병리학, 신경심리학, 스트레스대처 기법 등을 강의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부모교육 훈련을 하고 있다.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