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 공신이 알려주는 영역별 노트 정리비법
입력 2012.10.26 14:44
  • 수능만점 비밀노트
  • ▶ 책 소개

    자타공인 필기왕, 신경외과의사 김현구의 일등 정리법을 담은『수능만점 비밀노트』.
    마음먹고 공부를 시작하고 싶지만 공부 방법을 몰라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해《노트 정리로 의대 가다》의 저자이자 신경외과의사인 김현구가 ‘노트 필기 잘하는 비법’을 공개하였다.

    본문은 노트와 필기구를 선택하고, 색깔 펜과 포스트잇 등을 활용하는 노트 정리 3단계에 대한 설명부터 언어, 수리, 사회탐구, 과학탐구, 외국어의 수능 5개 과목별 노트 정리법과 활용법까지 소개하였다.

    특히 학교 수업에 충실하기 전략, 남들이 버리는 문제집에서 자료 활용하기, 영자신문과 영어일기로 영어식 사고방식을 익히기 등 노트 정리에 대한 저자의 실전 노하우들을 세심하게 알려준다.

    또한 노트 정리로 성적 상승을 경험하고 명문대에 입학하는 등 원하는 목표를 이룬 학생들의 사례를 실어 실제 활용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다.

    ▶ 저자 소개

    저자 :
    김현구
    어느 한적한 바닷가 마을에서 태어난 21세기를 사는 20세기 소년. 난 곳에서 자라고 배우고 익혔으며, 고등학교 입학 당시만 해도 정치외교학과를 지망하였으나 어느 날 우연히 《킴볼 생물학》이란 책을 접한 후 진로를 의대로 바꾸었다. 그날 번뜩이며 떠오른 영감을 밑천으로 시작한 노트필기로 세자릿수 등수를 전교 1등까지 끌어올리며 의과대학 진학에 성공할 수 있었다.

    치열한 전쟁터와도 같은 그곳에서 필기빨 하나로 살아남아 지금은 한 대학병원 신경외과 3년 차 전공의로서 밤낮 가리지 않고 환자 살리기에 여념이 없다. 2009년 ‘의대에서 실습하는 학생’을 뜻하는 ‘폴리클Polycle’이라는 닉네임으로 블로그 활동을 하면서 자신만의 학습 비법인 ‘노트 정리 이야기’를 연재했고 이후 네티즌들로부터 절대적인 지지를 받았다.

    학창 시절과 인턴 그리고 의사로서 성장하고 있는 자신의 생활을 담은 일기를 연재하는 누적 방문자 수만 천만 명에 달하는 그의 블로그 ‘수줍은 느낌의 미소는 여러 차례 우수 블로그로 선정되기도 했다.

    “노트필기는 어떻게 하죠?” 혹은 “어떻게 공부하면 의대에 갈 수 있어요?”라며 묻는 사람들에게 좀 더 구체적인 대답을 들려주기 위해 《필기왕, 노트 정리로 의대 가다》와 《고1부터 준비하는 마법의 노트 정리법》 후 다시 한번 펜을 든 그의 세 번째 책은 지금보다 더 나은 자신의 모습을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될 것이다.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