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자투리 시간 활용한 영어공부로 스마트하고 재미있게 보내자
입력 2012.09.26 16:36
지루한 추석 귀성길 스마트영어로 Fun하게!
  • 민족 대 명절 한가위가 코앞이다. 비교적 3일이란 짧은 연휴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이동 인파는 약 3천만 명으로 예상하고 있다. 장시간 이동해야 하는 기차나 차 안에서 무료하게 앉아있거나, 중독성 강한 게임을 하며 시간을 허비하는 것보다 스마트러닝 영어놀이를 해보는 건 어떨까.

    가족과 함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이용할 수 있는 재미있는 영어 프로그램들이 무궁무진하다.

    아발론교육의 ‘인비전매쓰 홈스쿨’(www.envisionkids.com)은 미국 초등 수학 교과서 교재와 동영상 수업, 다양한 교구를 가지고 집에서 손쉽게 영어로 창의 수학을 학습할 수 있는 유아 및 초등 저학년용 프로그램이다. 컴퓨터는 물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손쉽게 볼 수 있어 귀성길 차 안에서도 학습이 가능하다.

    인비전매쓰 홈스쿨 동영상 강의는 레슨마다 약 8분 정도로 짧고 원어민과 한국인 선생님이 영어와 한글을 섞어 수업에 아이들이 쉽게 집중할 수 있다. 또한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수업으로 학습 흥미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교재는 A3 크기로 크지만 레슨마다 1장으로 구성돼 추석 기간 동안 학습할 분량만 뜯어서 간편하게 가져갈 수 있다. 동영상 수업을 본 후에는 간단한 교구 놀이를 통해 수업 내용을 복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inside & outside’ 레슨이라면 교구나 가지고 있는 장난감을 차 시트 주머니에 넣었다 빼면서 안쪽과 바깥쪽의 수학 개념과 단어 의미를 확실히 이해할 수 있다.

    교육 콘텐츠 전문기업 위버스마인드(www.wordsketch.co.kr)의 ‘뇌새김 워드스케치’는 독특하고 재미있는 그림을 통해 영어단어를 연상시키는 어학기로, 좌뇌와 우뇌를 동시에 활용하는 스토리텔링학습법으로 쉽고 빠르고 재미있게 단어를 암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초등단어 1079개, 초등 숙어 1098개가 수록되어있으며, 손바닥만한 사이즈로 휴대성이 좋아 귀성길에 부담 없이 공부할 수 있다. 원하는 단어를 입력해 학습할 수 있는 나만의 단어장 'UCW'를 통해 추석과 관련 된 단어를 넣어 귀성길에 활용해도 좋다.

    이외에도 정철닷컴에서 제공하는 팟캐스트인 ‘David Jung의 Revival English’나 ‘정철의 영어가 터지는 비법’ 등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가볍게 보고 들으며 간단하게 영어를 익힐 수 있는 좋은 수단이다.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은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들을 수 있는 ‘10분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어휘 비타민 강의는 다의어를 암기가 아닌 이미지로 이해하고 각인시킬 수 있으며, 의미가 애매한 전치사와 부사를 이미지로 연상 학습할 수 있게 돕는다.

    온라인 강의는 물론 PMP나 모바일(KT에 한함)로도 볼 수 있어 귀성길에 짬짬이 보기 좋다.

    만화책을 보며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도 있다. 코믹랭은 ‘짜짱’, ‘콩이네 스토리’, '알프스 소녀 하이디‘ 등 약 10여권의 영어만화를 무료로 제공한다. 영어만화 속 문장을 터치하면 한글로 번역된 문장을 볼 수 있으며, 음성기능을 통해 영어발음 또한 확인할 수 있다. 코믹랭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에듀피알 제공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