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소개
‘변신’을 모티프로 하는, 기발하면서도 상상력이 넘치는 이야기 여섯 편을 수록하였다.
사람의 손톱과 발톱을 먹고 사람으로 둔갑한 천 년 묵은 쥐, 예쁜 여인으로 변신해 아무도 몰래 밥상을 차리는 우렁각시, 천 명의 목숨을 살려 하늘 세상으로 돌아가려는 지네 여인 등 변신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꿈을 오롯이 확인할 수 있다. -
-
- ▶ 저자 소개
저자 : 백승남
서울에서 태어나 서울에서 자랐지만, 깊은 산속 작은 마을을 좋아하고 우리 가락, 우리 소리, 우리 이야기를 좋아한다. 그동안 다시 쓴 옛이야기 책으로 《이생규장전》《영혼의 수호신 바리공주》가 있고, 《반지엄마》 《늑대왕 핫산》 같은 동화책과 청소년소설 《어느 날, 신이 내게 왔다》 《루케미아, 루미》를 썼다.
그림 : 박철민
한국어린이도서상을 수상했으며, 일본국제노마콩쿠르에서 2위로 입상했다. 2003년 국제 그림책 잔치로 유명한 브라티슬라바 비엔날레(BIB)초대 작가가 되었고, 2005년에는 이탈리아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에서 ‘올해의 작가’로 뽑혔다. 2006년에는 창작 그림책 《괴물 잡으러 갈 거야!》로 일본 치히로 미술관 초대 작가가 되었다. 그린 책으로는 《도깨비와 개암》 《논고랑 기어가기》 《육촌형》 《토끼와 용왕》 《규리 미술관》 《연오랑과 세오녀》 들이 있다.
감수 : 최원오
문학박사이자 비교신화학자이다. 서울대학교에서 <동아시아 영웅서사시 비교연구>로 박사 학위를 받고, 미국 Indiana University 민속학 및 민족음악학부에서 박사 후 과정을 거쳤다. 지금은 광주교육대학교 국어교육학과 교수로 일하고 있으며, 한국구비문학회 총무이사 및 월간 <어린이와 문학> 기획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그동안 쓴 책으로는 《바리데기 당금애기》《이승과 저승을 잇는 다리 한국 신화 1》《인간적인 너무나 인간적인 한국 신화 2》《동아시아 비교서사시학》《한국 고전산문의 탐구》들과, 공저로 《십이지신 토끼》《십이지신 용》《문화로 읽는 십이지신 뱀》들의 책을 펴냈다.
Copyright Chosunedu All rights reserved.